MORE NEWS
-
고양시 일산동구, 유관·상급기관과 지속적 합동점검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 유관·상급기관과 지속적 합동점검 실시
[피디언] 고양시 일산동구가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유관·상급기관과의 지속적인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안전점검팀 직원들과 함께 일산동구 관내 실내체육시설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한 합동 점검을 지난 21일 실시했다.
구는 수영장, 무도학원, 체력단련장, 골프연습장 4개 업종별 1개 시설을 선정해 강화된 기본방역수칙 안내 및 준수여부를‘핀셋 점검’했다.
점검 결과 시설별 공통방역수칙 및 추가 수칙 등의 게시가 미비함을 파악했다.
특히 최근 추가된 환기대장 작성 의무에 대한 인지가 부족했다.
점검반은 위반 사업장 발견 시,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다.
또한 체력단련장, 골프연습장 등의 이용자들의 출입관리는 잘 지켜지고 있었으나, 종사자들의 출근관리가 미흡해 시정 요구를 했고 무도학원의 경우 무도행위 시 장갑 착용 의무를 재차 강조했다.
구청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자칫 놓칠 수 있는 핵심 방역수칙 점검사항들을 공유할 수 있었고 특히 일선 현장의 건의사항을 공단 측에 전달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유관·상급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지속 유지해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04-26
-
고양시, 경관·공공디자인 주민공청회 개최
고양시, 경관·공공디자인 주민공청회 개최
[피디언] 고양시는 지난 23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경관계획재정비·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에서 시는 2011년에 수립된 경관계획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했다.
변화된 지역 여건을 고려해, 시 경관의 기본방향과 목표, 보존 방안 등을 반영한 계획을 재정비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과 전문가가 모여 공공디자인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를 토대로 공공디자인 진흥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유니버설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고양시만의 특색을 지닌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공청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병행 진행됐고 50명 이내 인원만 참석했다.
시는 미참석한 주민들을 위해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사전 녹화된 영상으로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공청회에 참여 후 용역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하고 싶은 경우, 팩스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청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경관·공공디자인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고양시를 더욱 살기 좋고 아름다운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4-26
-
‘제15회 고양-한스타 연예인야구대회’26일 개막
‘제15회 고양-한스타 연예인야구대회’26일 개막
[피디언] 고양시는 26일 고양장항야구장에서 ‘제15회 고양-한스타 연예인야구대회’를 개막한다.
‘제15회 고양-한스타 연예인야구대회’는 공놀이야, 라바, 브로맨스, 스타즈, 알바트로스, 인터미션, 조마조마, 크루세이더스, 천하무적, BMB 등 총 10개 팀이 참가한다.
이 대회는 매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2경기씩 진행된다.
10월 11일부터 플레이오프가 진행돼 11월 1일 결승전이 열린다.
지난해 우승팀 ‘크루세이더스’는 2연패에 도전하며 준우승팀 개그콘서트는 작년에 아깝게 놓친 우승을 거머쥐기 위해 투지를 불태우고 있다.
이번 대회는 STN-SPORTS TV에서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온라인 플랫폼 등에서도 동시 생중계한다.
이번 시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해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진행한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4시 STN-SPORTS TV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제15회 고양-한스타연예인야구대회 개막을 축하하며 연예인스포츠대회 발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021-04-26
-
고양시, 제2회 추가경정예산 2429억원 편성
고양시청
[피디언] 고양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으로 2,429억원을 편성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민생 경제의 어려움을 감안, 적극적인 재정 역할의 수행을 위해 이번 예산을 편성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은 일반회계 1,908억원, 특별회계 521억원으로 기정예산보다 9% 증가했다.
추경안의 주요 내용은 지역경제 활성화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교통복지 증진 문화·예술 산업 육성 안전도시 구축 도시재생 등이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조기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방역일자리와 희망근로지원사업 등에 66억원을 투입하고 특례보증·고양페이 발행·배달특급 판촉행사 등에 12억원을 반영해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존 계획된 굵직한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된다.
교통수요 충족을 위해 인천2호선 노선·트램 도입의 타당성 검토용역을 진행하고 보호구역 정비에 31억원을 반영해 교통복지 증진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민들의 생활 속 문화생활 체험을 위해 38억원을 투입해 생활SOC 복합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경기 생태역사 관광벨트·게스트하우스 조성에 46억원을, 예술인들을 위한 창작소 조성에 16억원을 투입해 고양시 문화·예술 산업의 육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을공작소·복합문화예술창작소 조성 등에 77억원을 투입하고 현장지원센터를 운영해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3억원을 투입하는 지중화공사를 통해서는 도시미관의 개선과 보행안전의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주요 치안관리 지역에 폴리스박스·안전부스를 설치하고 능곡역 지하보도 안전 환경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민원 일선 현장의 안전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의 석면제거공사에 21억원을 투입해 올해 신속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 조성에는 250억원을, 장기적인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일산동구보건소 청사건립에 22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조례 개정을 통해 출산지원금과 대학생 등록금 지원에 각 23억원을 반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04-26
-
시흥시의회 홍원상 의원,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시흥시의회 홍원상 의원,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피디언] 경기 시흥시의회 홍원상 의원이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3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6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코리아파워리더·브랜드대상’은 연합매일신문과 코리아파워리더대상 선정 위원회,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 뉴스파일 교통교육복지연구원이 주관한 행사로 수상자 1인만 참석해 코로나19감염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했다.
이날 홍원상 의원은 지자체 의정대상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2회째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한 홍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에 기여해왔다.
홍 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남은 임기동안 더욱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민의 가려운 곳을 긁고 시민을 대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04-26
-
이천시, 5월 14일부터 ‘이천자동차극장’운영
이천시, 5월 14일부터 ‘이천자동차극장’운영
[피디언] 이천시는 5월 14일부터 이천 최초의 자동차극장인 ‘이천자동차극장’운영을 시작한다.
이천자동차극장은 이천종합운동장에 조성했으며 최대 100여대의 자동차를 수용할 수 있다.
주 1~2회 영화상영과 문화예술 공연을 위한 무대 대관이 가능하다.
시는 코로나 뉴노멀 시대를 맞이해 이천시민의 문화 향유권 제고와 비대면 문화예술 기반을 위해 자동차극장을 조성했다.
길이 20m, 높이 10m의 대형스크린과 더불어 무대시설을 함께 설치해 영화상영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도 개최할 수 있다.
전문성과 안정성 등을 위해 이천문화재단과 협의해 운영체계를 갖췄으며 개관 후 사전예매도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엄태준 시장은 “공연, 영화 관람 등 문화생활이 위축된 상황에서 안전한 여가활동 기회 제공과 이천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천자동차극장 조성사업을 추진했다”며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천시민에게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1-04-26
-
안양시, 대한민국 공공PR대상 SNS분야 최우수상 거머쥐다
안양시, 대한민국 공공PR대상 SNS분야 최우수상 거머쥐다
[피디언] 안양시가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담은’마음방역 1번가‘로 2021 대한민국 공공PR대상’시상식에서 SNS분야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른 자체시상식이 이날 청사 접견실에서 최대호 시장과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PR대상은 대국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공 홍보 및 PR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공공분야 우수PR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가장 권위 있는 홍보 분야 상이다.
시상식은 지난 23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안양시에 최우수상 영광을 안긴‘마음방역 1번가’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고 함께 소통하며 이겨나가자는 의지를 내포하는 캠페인이다.
안양시의 이혜진 주무관은 시상식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마음방역 1번가’를 발표해 심사위원진의 호평을 얻으며 SNS분야 최우수상 영예를 거머줬다.
심사위원진은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전파했다는 점을‘안양방역 1번가’라는 키워드로 잘 살려냈고 코로나19의 상황별 정보를 색상별로 효과 있게 전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안양시는 또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안양시민축제를 대체하는 온·오프라인 우선멈‘춤’프로젝트를 잘 살려, 시민에게 흥겨움을 선사한 바 있는데 이 또한 심사위원진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올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슬기로운 벚꽃여행, 대금 힐링 기획영상 등 비대면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2021-04-26
-
용인소방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참여
용인소방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참여
[피디언] 용인소방서는 26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올해 1월 4일부터 2,740명이 참여한 1차 행사의 열기를 잇는 후속 행사로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1가지와 하지 않을 일 1가지를 약속하는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간다.
이번 2차 실천 운동은 3월 31일 한정애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행정안전부-국장부 장관, 국회의원, 대기업 대표로 이어져 진행되고 있다.
임국빈 용인소방서장은 김인겸 화성소방서장의 지목을 받아 진행했고 의용소방대 연합회, 여주소방서장을 후속 주자로 지목했다.
임국빈 서장은“용인소방서 직원들도‘개인 컵 사용하기’로 일회용품 사용 근절에 동참하고 있다”며“용인소방서도 안전한 용인 뿐만 아니라 깨끗한 용인을 만들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2021-04-26
-
남양주시, 코로나19 시대 저출산 인식 개선 프로그램으로 감성 휴먼터치 선보여
남양주시, 코로나19 시대 저출산 인식 개선 프로그램으로 감성 휴먼터치 선보여
[피디언] 남양주시는 26일 코로나19 시대에 우리 사회가 직면한 인구 위기와 심각성을 공감하고 세대별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휴먼터치 프로그램 ‘Life goes On : 삶은 계속 된다.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송경민 작가의 그림 동화를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 ‘로봇똥’을 준비했으며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유튜브 URL을 안내하고 비대면으로 상영할 예정이다.
‘로봇똥’은 ‘누구든 서로 다르지만 자신만의 역할이 있고 이 세상에 쓸모없는 존재는 없다’는 교훈적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현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 중이다.
또한, 시는 청소년을 위한 여름 방학 특강 ‘자기 이해, 분노 조절과 멘탈 관리법’, 청년을 위한 초청 강의 ‘저출산과 고령 사회가 내게 미치는 영향’,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족을 위한 ‘일과 가정 균형 잡기, 신박한 공간 관리법’, 어르신을 위한 ‘건강 관리와 힐링 역사 체험’ 등을 온·오프라인 장점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 방식으로 연중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마음 챙김’, ‘행복과 희망 설계’를 드리기 위해 2021년 저출산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1-04-26
-
남양주시, 26일부터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
남양주시, 26일부터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
[피디언] 남양주시는 4월 26일부터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해 전화 한 통으로 방문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식당, 카페, 목욕장, 이·미용업소 등 10,444개 업소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에 따라 업소 이용자들은 전자출입명부나 수기 방문 대장을 작성할 필요 없이 업소별로 부여된 전화번호로 전화해 “방문등록이 완료됐다”라는 ARS 인증 메시지를 청취한 후 통화를 종료하면 된다.
또한,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영업자, 이용자 모두에게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역학조사 등 전파 차단 목적으로만 사용돼 4주 후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영업자와 업소 이용자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출입자 관리 방법”이라며 “이번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촉자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21-04-26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