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진접읍 장현건설중기, 취약계층 위한 라면 200박스 후원
진접읍 장현건설중기, 취약계층 위한 라면 200박스 후원
[피디언] 진접읍 장현건설중기는 19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후원하기 위해 라면 20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후원품은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북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진접읍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장현건설중기 이영태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주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고 실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돌아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을 돕는 일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1-04-19
-
진접읍, ‘나만의 스마트 공부방’13호까지 설치 완료
진접읍, ‘나만의 스마트 공부방’13호까지 설치 완료
[피디언]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코로나19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이 있는 6가구에 ‘나만의 스마트 공부방’을 설치, 13호까지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나만의 스마트 공부방’은 지난해 진접읍에서 추진한 ‘1인 1스마트기기 땡큐 릴레이 사업’에 이어 학습 격차 발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책상, 책꽂이, 의자, 스탠드 등을 지원해 학습 능률 향상을 위한 공부방을 조성해 주는 사업이다.
특히 공부방 조성사업이 진행되면서 책상 공급업체의 후원으로 학생들의 책상 활용에 편의를 더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추가해 불편함 없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공부방을 지원받은 한 학생은 “칸막이가 있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에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나만의 스마트 공부방’조성 30가구 목표를 조기에 달성해서 학습환경 개선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1-04-19
-
남양주 화도교회, 행복한 일상을 위한 온마을돌봄 업무협약 체결
남양주 화도교회, 행복한 일상을 위한 온마을돌봄 업무협약 체결
[피디언]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남양주시 화도읍 소재 화도교회와 취약계층 돌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기가구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위기가구 돌봄 제공 및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온마을 돌봄체계 확립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추진됐다.
화도교회는 홀몸노인 및 조손가구 등 어려운 이웃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대상자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 돌봄을 지원하고 행정복지센터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상자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도교회 김성환 담임목사는“이번 협약을 통해 이웃 돌봄의 한걸음을 내딛게 되어 뿌듯하다.
어려운 이웃들이 우리의 돌봄을 통해 부족한 부분이 채워지고 웃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이 사라진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한 일상을 선물하고자 마음을 모아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화도읍이 나눔이 일상이 되는 따뜻한 마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04-19
-
남양주시, 봄 내음 가득한 농장에서 즐기는 ‘아동대상 치유 원예활동’프로그램 운영
남양주시, 봄 내음 가득한 농장에서 즐기는 ‘아동대상 치유 원예활동’프로그램 운영
[피디언] 남양주시는 관내 초등·중학교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 증대와 농심 함양을 위한 농장연계 치유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지난 17일부터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동대상 치유 원예활동’은 남양주시 관내 6개 농업체험농장에서 진행되며 각 농장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과 농업 자원을 활용해 참여 아동과 가족에게 녹색의 자연 속에서 쉼과 회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참여농장 및 학교별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선발기준에 따라 최종 확정된 관내 38개교, 100여명의 학생들은 주말을 활용한 가족단위 체험활동에 연간 4회 참여하게 된다.
참여가족들은 첫번째 활동으로 각 농장에서 진행된 표고버섯 종균 접종 및 수확, 봄나물 캐기와 쑥버무리 만들기, 배 꽃누르미 소품 만들기 활동에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다음 회기 방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차미혜 팀장은 “농장에서 즐기는 가족단위 치유 원예활동 운영으로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높이며 생생한 현장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체험농장들이 보유한 농업적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04-19
-
광명시,‘청년 강소기업 취업성공 사관학교’개강
광명시,‘청년 강소기업 취업성공 사관학교’개강
[피디언] 광명시는 청년들에게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과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준비생 21명을 대상으로 ‘광명시 청년 강소기업 취업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시는 19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원 대강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개최했다.
외부 전문기관의 위탁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4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2주간 1일 4시간씩 총 40시간동안 취업전략, 직무별 특성과 필요한 역량 이해, 진로 설계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9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 결과 43명이 지원했으며 2:1의 경쟁률을 보였다.
광명시는 서류전형으로 최종 21명을 선발했다.
특히 광명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적성검사와 1:1 컨설팅 및 자기소개서 작성까지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관내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9개 강소기업과 연계해 기업설명회, 기업탐방, 기업면접 등 취업 연계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누구보다도 힘들어하는 청년여러분들의 일자리 마련에 광명시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구직 청년들은 우수 기업에 취업하고 관내 기업은 우수한 청년을 선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04-19
-
고양문화재단, 2021년 ‘고양문화다리’ 최종 프로젝트 선정식 개최
고양문화재단, 2021년 ‘고양문화다리’ 최종 프로젝트 선정식 개최
[피디언] 고양문화재단이 고양 특례시 지정을 맞아 새롭게 확대·개편한 고양시 문화예술진흥 통합 공모지원사업인 2021년 ‘고양문화다리’의 최종 프로젝트 선정식이 4월 17일 토요일 오후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선정식은 고양문화재단 정재왈 대표이사가 현장에서 2021년 ‘고양문화다리’ 최종 프로젝트에 선정된 지역예술인 100여명을 따뜻하게 맞았다.
더불어 내빈으로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의 정봉식 위원장을 비롯한 구성의원 전원이 참석해 최종 선정된 예술인들을 축하했다.
2021년 ‘고양문화다리’는 [지역예술인 창작지원], [일반예술 활동지원], [전통예술 활동지원], [신진예술가 지원], [예술기획 후속지원]의 총 5개의 개별 공모 지원 사업이 동시에 진행됐으며 접수기간은 지난 3월 2일부터 15일까지였고 총 181건의 프로젝트가 신청됐다.
1차 행정심사와 2차 외부 전문심사를 거쳐 5개 공모사업에서 최종 68건이 선정됐고 각각의 공모사업에서 공연예술, 시각예술, 공감예술 등 분야별로 신청접수 비율을 따라 선정비율을 맞춰 장르 간 안배를 도모했다.
최종 선정 프로젝트는 [지역예술인 창작지원] 8건, [일반예술 활동지원] 12건, [전통예술 활동지원] 9건, [신진예술가 지원] 9건, [예술기획 후속지원] 30건으로 총 68건이며 총 3억 3천만원의 지원금이 교부될 예정이다.
선정식은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방문객 문진과 발열체크, 2석 이상의 거리두기 좌석배치, 곳곳의 손소독제 비치 등이 이루어졌다.
행사는 2부로 진행됐으며 1부 행사는 선정식으로 고양문화다리 경과보고 우수 프로젝트 시상, 우수 기획안 발표, 기념촬영 등 최대한 간소화해 진행됐다.
이어지는 2부 행사는 오리엔테이션 겸 사업진행교육·정산교육으로 지역예술인들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슬기롭게 사업을 진행하고 사후 정산과정에 애로가 없도록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선정식 행사에 참석한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의 정봉식 위원장은 ”코로나로 모든 것이 멈추고 지역 예술인들도 경제적 어려움의 수준을 넘어서는 고통을 감내하고 있다“며 ”재단이 이번 최종 프로젝트 선정을 예술계의 희망을 담은 68개 문화백신으로 표현하고 있는 만큼, 지역 예술계와 우리 시민 모두가 희망과 웃음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지역예술인 창작지원] 공모사업에서 우수한 점수로 선정되어 현장 시상식에 참석한 ‘엠파티아 보컬앙상블’의 유정 대표는 “3년 연속으로 공모사업에 선정이 되어 꾸준하게 창작오페라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향후에 더욱 작품을 수정보완하고 발전시켜 고양시의 대표콘텐츠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년 ‘고양문화다리’ 공모사업은 4월까지 모든 지원금의 교부를 완료할 예정이고 5월부터는 개별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행을 유도할 방침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하므로 고양문화재단이 보유한 모든 시설과 장비를 총동원해 지역예술인들이 비대면으로라도 안전하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속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문화예술 생태계가 얼어붙을수록 예술인 직접지원을 확대하고 강화하는 것이 지역문화재단의 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예산지원 뿐만 아니라, 팬데믹으로 인한 사업포기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고양문화재단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다짐했다.
2021-04-19
-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 대화동 가와지 누리길 꽃길 조성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 대화동 가와지 누리길 꽃길 조성
[피디언]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5일 대화동 가와지 누리길 꽃길 조성 행사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약 30여명의 대화동 주민자치위원들은 대화동 가와지 누리길 코스에 천일홍 50포, 백일홍 50포를 식재해 대화동 가와지 누리길 정비에 힘썼다.
이날 꽃길 조성 행사에는 심홍순 지역구 시의원도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꽃길 조성 행사에 참여하게 돼 대화동 주민으로서 보람을 느끼며 시민들도 알록달록한 꽃길을 보고 가와지 누리길을 걸으며 힘든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도경선 대화동장은 “가와지 누리길 꽃길 조성 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께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가와지 누리길을 올해 9월 개최할 대화동 가와지 문화축제의 장소로 활용해 대화동 주민들이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04-19
-
고양시 주엽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 운영
고양시 주엽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 운영
[피디언]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주엽역 광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는 사회복지공무원이 직접 지역 주민들을 찾아가 복지 상담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지역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 복지 자원 마련을 위한 후원금·품 발굴 캠페인도 진행했다.
이날 복지 상담소를 찾은 한 지역 주민은 “행정복지센터에 들어가 말하기가 조금 어려웠는데 이렇게 밖에서 이야기하니 마음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홍연 주엽1동장은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알권리 강화와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04-19
-
고양시 탄현동 새마을부녀회, ‘친환경 EM 비누 100개’ 기부
고양시 탄현동 새마을부녀회, ‘친환경 EM 비누 100개’ 기부
[피디언]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6일 새마을부녀회로부터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달라며 ‘친환경 EM 비누 100개’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친환경 EM 비누는 가정과 음식점에서 사용하고 남은 폐식용유를 재활용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정성을 담아 사랑의 비누로 재탄생했다.
이는 지역주민들에게 친환경 제품 생활화를 통해 환경오염에 대한 의식 개선에 작은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탄현동 새마을부녀회 김위자 회장은 “친환경 EM 비누를 통해 작게나마 환경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모두 열심히 정성껏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친환경 EM 비누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상원 탄현동장은 “늘 우리 이웃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시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마음을 가득 담아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친환경 EM 비누를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2021-04-19
-
고양시 고양동, 봄맞이 피튜니아 꽃 심기 행사 실시
고양시 고양동, 봄맞이 피튜니아 꽃 심기 행사 실시
[피디언]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회원 40여명은 지난 16일 고양동 주요 지역에서 ‘봄맞이 피튜니아 꽃 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비가 내려 다소 쌀쌀한 날씨였지만 꽃을 심어 코로나19로 침체된 동네 분위기를 밝히고자 하는 자원봉사의 손길은 멈추지 않았다.
자원봉사단은 조를 나눠 고양일고 고양동행정복지센터, 고양파출소, 고양동종합복지회관, 비호부대 앞 화단 등 주민들의 통행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5,800본의 피튜니아 꽃을 심었다.
지용원 고양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식재에 맞춰 단비가 내려주니 꽃이 잘 자랄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예쁘게 핀 꽃을 보고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밝게 웃었다.
2021-04-19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