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임병택 시흥시장, 26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임병택 시흥시장, 26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피디언] 임병택 시흥시장이 26일 시흥시보건소를 방문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았다.
이날 임 시장의 접종은 정부의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계획 방침에 따라, 백신에 대한 시민 신뢰를 높이고 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흥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이뤄졌다.
임 시장은 이날 예진표를 작성하고 예진 의사의 진료를 통해 기저질환과 최근 건강상태 등을 확인했다.
접종실로 가 접종을 마친 후에는 30분간 이상반응을 관찰했다.
임 시장은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은 코로나19를 이기고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이라며 “안전한 백신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백신의 안전성을 믿고 백신접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28일부터는 시흥시 제2호 예방접종센터인 시흥시체육관에서 접종이 시작될 예정”이라며 “철저한 방역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차질없는 예방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 두 개의 축을 단단히 다져 코로나19로부터 시흥시민의 안전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시흥시는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시흥시보건소 내소 접종, 찾아가는 접종, 위탁의료기관 접종 등의 방식을 통해 노인시설 등 코로나19 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예방접종도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4월 25일 기준으로 75세 이상 어르신 8,866명이 1차 예방접종을 완료했으며 현재까지 이를 포함해 총 1만7,007건의 예방접종이 실시됐다.
2021-04-26
-
용인상공회의소 제11기 경영인아카데미 개강
용인시청
[피디언] 용인상공회의소는 지난 4월 20일 용인지역 최고경영자 과정인 ‘용인상공회의소 제11기 경영인아카데미’ 의 개강식을 개최하고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용인상공회의소 경영인아카데미는 2010년 1기를 시작으로 2019년도 까지 10기의 기수와 약 3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용인지역 경영인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이업종간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서석홍 용인상공회의소 회장은 이 날 개강 축사에서 ‘글로벌 경기침체, 국내 기업환경 악화, 경제발전 저하 등 많은 기업인들이 시련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유익한 교육의 시간을 통해 극복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밝히며 아카데미가 오늘날 성장하기까지 그동안 도와주신 경영인아카데미 총동문회 김종두 회장을 비롯한 역대회장과 임원진 및 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21-04-26
-
용인상공회의소 서부상설검정장 개소
용인시청
[피디언] 용인상공회의소는 지난 4월 13일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자격검정 수요 및 용인서부권역 발전에 발맞춰 기흥구 구성역 인근에 서부상설검정장을 개소했다.
서부상설검정장은 총 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험실을 추가로 개설해 용인 서부권역 및 인근지역 수험생들에게 수험장소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서부상설검정장 개소로 연 인원 2만여명의 수험자 수용능력을 확보하게되어 용인지역 수험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게 됐다.
한편 용인상공회의소 상설검정장은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비서 전산회계운용사, 유통관리사 등 국가검정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2021-04-26
-
의정부시, 기업의 혁신성장 위한 인프라 강화
의정부시, 기업의 혁신성장 위한 인프라 강화
[피디언] 의정부시는 의정부시민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100년 먹거리 완성을 위해 획일적인 개발보다는 지역특성을 살리고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의정부시 기업 살리기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용현산업단지 중·장기 발전전략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용현산업단지의 미래발전 방향을 모색해 노후 산업단지라는 허물을 벗고 의정부시 지역산업 성장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는 2000년 7월에 조성됐으며 부지 총 34만5천547㎡, 산업시설구역 21만423㎡, 지원시설구역 4만6천161㎡, 공공시설구역 5만7천619㎡, 녹지시설구역 3만1천342㎡로 이루어져 있다.
2019년 11월 정부의 산업단지 대개조 계획에 따라 용현산업단지 중·장기 발전전략계획 수립 용역의 결과를 토대로 미래지향적인 개선방향 설정과 최적의 재정비사업모델을 구축해 의정부시 100년 먹거리 완성의 엑셀레이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용현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지원센터를 개관해 2021년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가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행정지원은 물론 창업기업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업 고충개선은 물론 기업 제품의 판로와 마케팅 지원, 기업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의정부시 기업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센터 내 시설은 각종 간담회와 기업인 교육을 위한 회의실과 교육실, 기업인들 간 정보교류와 소통을 위한 기업인 상담실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적인 창업 컨설팅을 지원하고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1인 창조기업센터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있다.
의정부시는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스케일업전략으로 기존 중소기업의 고성장을 통한 강소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운영자금 지원, 기술·생산·마케팅 지원, 기업 역량 강화 지원, 기업환경 개선 등 4개 분야에서 총 66억원의 예산이 투입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의 열악한 근로환경 개선을 통해 생산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업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업체 내 식당, 화장실, 샤워실 등 근로환경과 작업공간, LED조명 설치 등 작업환경의 개선에 나서고 있다.
의정부시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기업안전망 구축의 전략으로 삼아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1인 창조기업·중장년기술창업센터, 경기 스마트미디어센터, 경민대 창업보육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와 1인 창조기업·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과 중장년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관련 교육, 입주 공간 등을 제공하고 메이커스페이스를 마련해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경기 스마트미디어센터와 경민대 창업보육센터는 미디어 및 OTT분야를 비롯한 기술집약형 업종의 기업을 대상으로 업종 관련 장비와 시설을 대여하고 지적재산권 획득, 국·내외 벤처인증, 해외규격인증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경영자금, 입지문제, 기술개발 등 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경제과장을 단장으로 하는 기업SOS지원단을 구성했다.
기업SOS지원단은 현장중심 행정구현을 모토로 삼고 기업애로 수렴부터 현장조사, 상황처리의 단계를 거쳐 사후관리까지 기업애로 원스톱시스템을 상시 가동중이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의 유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 관내 기업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업과의 소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기업피해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전 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21-04-26
-
권정선 의원, 부천교육지원청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권정선 의원, 부천교육지원청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피디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 의원이 26일 부천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부천교육지원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평소 지역 사회와 학교 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해온 권 의원은 부천지역 학교의 시설 환경개선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해 왔으며 특히 학교현장 방문을 통해 교육가족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학교시설물을 점검해 즉시성 있게 예산지원에 앞장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크게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천교육지원청 황미동 교육장은 “앞으로도 도의회와의 소통·협력을 통해 노후화된 학교시설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교육현안 해결에도 도의회 등 대외협력기관과 지역교육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권정선 의원은 “교육행정위원으로서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학생이 행복한 학교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본연의 책임과 역할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의 가치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2021-04-26
-
고양시, 타 지역 확진자 1명 등 13명 코로나19 확진
고양시청
[피디언] 고양시는 26일 오후 4시 기준 13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원인별로는 타지역 확진자 접촉 1명, 지인접촉 1명, 가족 간 감염 6명, 그 외 5명은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지역별로는 덕양구 주민 4명, 일산동구 주민 2명, 일산서구 주민 5명, 타지역 2명이다.
4월 26일 오후 4시 기준 고양시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받은 감염자는 총 2,817명이고 고양시민 확진자는 2,714명이다.
2021-04-26
-
화성시 남양읍, 환경 플러스단 발족
화성시 남양읍, 환경 플러스단 발족
[피디언] 화성시 남양읍이 지난 24일 ‘남양주민 환경플러스단’을 발족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남양주민 환경플러스단은 ‘제1회 남양읍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마을사업으로 남양읍주민자치회, 사회단체 임원진, 일반주민 등 총 90여명으로 구성돼 지역 내 환경감시 및 방역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이들은 남양읍 유일병원 옆 공터에서 발족식을 가졌으며 남양읍 주민자치회를 비롯해 기업인협의회, 이장단협의회, 남양로터리클럽 등 8개 사회단체와 송옥주 국회의원, 오진택 경기도의원, 김홍성·정흥범·김경희 시의원 등과 함께 북양리 산업단지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총 2km 구간을 10개 조로 나눠 청소를 벌인 결과 총 3톤의 쓰레기가 수거됐다.
이번영 주민자치회장은 “남양천변, 구도심 인근, 무송산업단지 등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마을의 주인이란 마음가짐으로 깨끗한 마을가꾸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4-26
-
화성시, 농산물 가공 전문가 육성을 위한 HACCP 교육생 모집
화성시, 농산물 가공 전문가 육성을 위한 HACCP 교육생 모집
[피디언] 화성시가 지역 농산물 가공 전문가 육성을 위한 HACCP 팀장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화성시는 오는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본관 2층 대강당에서 관내 농산물가공사업자 및 예비 사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총 오후 4시간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품제조가공업 관련 HACCP 팀장 의무 교육은 HACCP 개요 및 고시 해설 HACCP 관리 선행요건 관리 등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현장 기술 및 업무 처리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과정 80% 이상 및 성취도 평가 60점 이상 달성시 수료증을 교부한다.
신청은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농산물가공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명자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HACCP 팀장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과 관련된 전문 인력을 양성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로컬 푸드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1-04-26
-
스무살 화성시, ‘찾아가는 시정자문’으로 지속가능발전 꿈꾼다
스무살 화성시, ‘찾아가는 시정자문’으로 지속가능발전 꿈꾼다
[피디언] 시 승격 20주년을 맞은 화성시가 ‘찾아가는 시정-화성이 듣는다 20+’로 직접 시정자문위원들을 만나 미래 시정발전 방향 찾기에 나섰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시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하기 어려운 만큼 개별 인터뷰를 통해 보다 심도 있는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취지이다.
인터뷰는 화성시 정책자료 등 기초 자료가 사전에 제공되며 자문위원이 지정한 일시와 장소에서 해당 분야 정책관, 전문위원, 담당공무원 등이 동행해 진행된다.
기간은 4월부터 오는 9월까지이며 아카이빙 작업을 통해 인터뷰와 제시된 의견들은 자문 보고서에 수록돼 시민들과 공유될 예정이다.
이에 첫 번째 인터뷰로 26일 시청 접견실에서 송경용 시정자문위원회 위원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만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제로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방안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이 논의됐다.
서 시장은 “이번 시정자문은 스무 살이 된 화성시가 누구든지 새롭게 터전을 꾸릴 수 있는 곳이자 오래도록 삶을 나눌 수 있는 도시로의 비전을 찾는 과정”이라며 “제안해주시는 모든 고견은 숙의와 공론화를 통해 화성시의 미래를 그리는 씨앗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4-26
-
화성시, 제2호 접종센터 조기 개소.접종률 높이기 총력
화성시청
[피디언] 화성시가 이달 말까지 1차 코로나19 백신 접종분을 모두 소진할 방침이다.
1차 확보된 백신은 총 16,023명분으로 노인 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75세 이상 어르신 등이 대상이다.
시는 26일 신속한 백신접종을 위해 서부권 백신 접종센터 조기 개소, 운영시간 연장, 의료인력 확충, 백신 분배 등을 담은 대책안을 수립했다.
이에 우선 오는 29일 개소 예정이었던 향남종합경기타운 접종센터를 하루 앞당겨 28일 조기 개소하고 동탄나래울 접종센터에서 보유 중인 화이자 백신 2,340명분을 분배해 서남부권 백신 접종률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당초 계획됐던 백신접종 의료인력을 2배 이상 증원하고 1일 백신 접종인원을 300명에서 1,200명까지 늘렸으며 기존에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되던 접종센터를 오후 6시 30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신속하고 원활한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주민들께서도 사회적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준수해 주시고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1-04-26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