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양주시, 2021년 양주시립예술단 온라인 ‘신춘음악회’개최
양주시, 2021년 양주시립예술단 온라인 ‘신춘음악회’개최
[피디언] 양주시는 오는 24일 경기도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양주시립합창단 및 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온라인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봄을 맞아 화사한 선율로 일상 회복과 치유를 기원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의 장을 제공한다.
공연은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전통적 감각을 더해 판소리 정수인, 우포늄 강철의 협연을 통해 다채로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봄을 나타내는 선율이 일품인 ‘봄의 소리 왈츠’와 ‘강 건너 봄이 오듯’, ‘남촌’ 등 봄의 태동과 같은 에너지 넘치는 곡으로 관객들에게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춘음악회 영상은 오는 28일부터 양주시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봄이 오면 어느새 꽃이 피어나듯이 이번 음악회가 코로나19로 지친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04-23
-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피디언]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욕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사유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이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동참을 요청하고 코로나19로 더 어려워진 위기가정을 집중 발굴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통복시장 곳곳을 돌며 이용시민과 상인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줄 것을 당부하고 실질적인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도 부탁했다.
조인종 민간위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아직까지도 도움을 청하기를 꺼려하고 어려워해 실질적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이 없도록 이웃을 주의 깊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김병준 통복동장은 “코로나19로 더욱 경제활동이 위축돼 소외된 이웃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기에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통복동을 만들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021-04-23
-
서정동 통장협의회 방역활동 실시
서정동 통장협의회 방역활동 실시
[피디언] 평택시 서정동 통장협의회는 23일 통장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방역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은 서정동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버스정류장, 공원 등에 소독제를 살포하고 손 많이 닿는 곳은 소독천으로 닦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생활방역 실천에 대해 안내했다.
이종성 서정동장은 “바쁜 시기에 방역작업을 실시해 주신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서정동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2021-04-23
-
‘만춘 시민 공모 수상작 전시회’ 성황리에 개막
‘만춘 시민 공모 수상작 전시회’ 성황리에 개막
[피디언] 평택시 지영희국악관에서 주최한 ‘‘만춘, 내안에 봄을 깨우다’시민 공모 수상작 전시회’가 지난 22일 평택 남부문예회관 전시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본 전시는 평택이 낳은 민족음악의 아버지 지영희 선생이 일제강점기 때 발표한 ‘만춘곡’처럼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표현한 예술품 창작을 통해 모두 함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자는 취지의 공모 수상작 전시회다.
이날 개막식에는 홍선의 평택시의장, 김영해 경기도의원, 이해금 평택시의원, 강봉천 지영희 선생 유족, 송창진 경기문화재단 본부장, 최정숙 평택전통문화연구회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정장선 시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평택시민과 다문화가 화합해 꽃피운 ‘만춘 전시회’처럼 어려울수록 문화예술로 성숙하고 아름답게 발전해가는 평택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04-23
-
포천시노인복지지관, 취약계층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위한 온라인 모금 활동 진행
포천시노인복지지관, 취약계층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위한 온라인 모금 활동 진행
[피디언] 포천시노인복지관은 오는 7월 12일까지 온라인 나눔 커뮤니티 사이트인 네이버-해피빈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 지원을 위한 온라인 모금을 진행한다.
모금 기간 동안 마련된 기부금 전액은 형편상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하는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약 3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모금은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해 받은 콩으로 무료로 기부하는 방법, 사이트 내에서 직접 결제해 기부하는 방법,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기부하는 방법 등이 있으며 온라인으로 기부가 어려운 경우 복지관 방문 및 기관 후원계좌 입금 등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종범 관장은 “장수사진은 미리 찍어두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장수한다는 속설을 가지고 있는 만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모금활동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1-04-23
-
포천시,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 직원 공개채용
포천시,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 직원 공개채용
[피디언] 포천시는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팀장 2명, 직원 6명 등 모두 8명이다.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서류심사와 인·적성검사, 면접 심사를 거쳐 5월 말에 최종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제출서류와 응시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포천문화재단은 포천시의 문화예술 진흥과 시민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설립되는 만큼, 전문성과 역량을 지닌 많은 분들의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1-04-23
-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 김경호 의원, 산악 관광 관련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 김경호 의원, 산악 관광 관련 정담회 개최
[피디언]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경기도 산림과장, 산림환경연구소장 등과 산악 관광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 의원은 경기도 면적의 51%가 산림임에도 불구하고 산림을 통한 소득이 낮은 편으로 산악을 이용한 관광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상동리 도유림의 경우는 계곡이 매우 아름답고 남양주와 인근에 있어 둘레길 조성 및 자연휴양림 개발을 통해 인근 도시의 휴양지로 개발할 필요성이 있고 연인산 도립공원과 관련해서는 도립공원 내 정상까지 모노레일 설치 및 식물원 설치 계획이 있었으나 그동안 무관심으로 이 사업이 전면 취소됨에 따라 이 계획을 복원토록 요청했다.
논남-상판리 간 구간은 모노레일을 설치해 구간 내 트리하우스 등 자연환경을 이용한 관광지로 개발해 모노레일을 통해 천연 자연림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이 필요하다며 이에 대한 사업계획을 수립토록 했다.
이외에도 산림에서 생산되는 산채를 활용한 음식개발, 밀원수 식재를 통한 양봉, 한봉 산업 발전에 대한 식재계획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윤하공 산림환경연구소장은 “논남-상판리 간 구간을 천연림을 활용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이번 시기에는 어렵지만 계획을 세워보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경호 도의원은 “정말 좋은 자연환경을 가졌으나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어 안타깝다”며 “이제라도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산림을 활용한 관광지 개발은 필요하며 지금은 어렵지만 계획이 수립되면 내년에 도지사 공약에 넣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21-04-23
-
시흥시의회, KBS 소래송신소 이전 촉구 결의안 채택
시흥시의회, KBS 소래송신소 이전 촉구 결의안 채택
[피디언] 경기 시흥시의회가 23일 제28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KBS 소래송신소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KBS 소래송신소는 미산동 산26-10번지 일원 약 3만 5천 평에 달하는 면적으로 1971년 설치됐다.
이날 제안설명에 나선 성훈창 의원은 “KBS 소래송신소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전자파 위험에 노출되며 송신소 주변 지역이 각종 개발에서 소외되는 등 지역발전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인근 주민들은 전자파에 따른 건강상의 위험과 낙후된 지역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KBS 소래송신소 이전 대책위원회’를 발족해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송신소 이전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자발적으로 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지역발전을 저해하고 주민 건강을 침해하는 KBS 소래송신소를 조속히 이전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2021-04-23
-
김포시, 불법 현수막 근절 총력…강력 단속키로
김포시청
[피디언] 김포시가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현수막 단속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로변의 가로수 및 교통시설물에 무질서하게 걸려있는 불법 현수막은 보행자에게 불쾌감은 물론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교통안전에도 위협이 된다.
특히 상업용 현수막뿐만 아니라 공공용 현수막이 불법 게첨 되는 경우도 있어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런 불법 현수막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공공현수막 지정게시대를 2019년부터 설치하고 있으며 지난 3월 30일까지 총 69개를 설치했다.
또한 그동안 단속인력이 부족해 행정처분이 어려웠던 한계를 보강해 단속인력 1명을 충원했다.
김포시는 현수막 게시시설이 확충되고 단속인력이 보충된 만큼 앞으로 불법현수막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 강력 단속을 예고했다.
상업용이든 공공용이든 불법일 경우 모두 동일하게 강력 단속하겠다는 것이다.
2021-04-23
-
김포시, 기후행동 확산 위한 ‘소등행사’ 실시
김포시, 기후행동 확산 위한 ‘소등행사’ 실시
[피디언] 김포시는 지난 22일 ‘51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 중립 이슈화 및 기후행동 확산을 위한 소등행사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소등행사에서 김포시청 등 공공기관 20개소와 관내 공동주택 47개소 22,605세대가 22일 밤 8시부터 8시10분까지 10분간 소등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에너지 절약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해 22일 24시부터 23일 4시까지 제방도로 구간 가로등을 하나씩 걸러 격등했다.
김포시는 김포지속가능협의회와 함께 탄소중립 및 소등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상황을 감안해 소규모로 추진했으며 온라인 홍보와 병행했다.
권현 기후에너지과장은 “올해는 정부가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원년으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라며 “지구의 날 51주년을 맞아 많은 시민들의 소등행사 및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021-04-23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