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하남시, 제32차 무공수훈자회 정기총회 유공자 표창
하남시, 제32차 무공수훈자회 정기총회 유공자 표창
[피디언] 하남시는 지난 22일 열린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 제32차 정기총회에서 유공자 2명에게 시장 표창을 전달했다.
하남문화예술회관 내 무공수훈자 전적비 앞에서 열린 이번 정기총회는 서해수호의 날 행사와 병행해 서해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희생자의 넋을 기리고 국가수호 정신을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장 표창을 수상한 강석일 님과 백지현 님은 무공수훈자회 하남시지회 회원으로 단체발전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크고 타의 모범이 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남근 하남시 부시장은 “오늘날 우리가 자유와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것은 무공수훈자 분들의 희생에서 비롯됐다”며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하남시도 모든 지원과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1-04-23
-
‘순환경제 시대로 돌입’, 하남시 업사이클링 전시회 개최
‘순환경제 시대로 돌입’, 하남시 업사이클링 전시회 개최
[피디언] 하남시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스타필드 하남 1층 전시공간에서 ‘업사이클링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51회 지구의 날’을 맞아 열린 이 전시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과 자원순환 문제를 시민들에게 인식시키고 자원순환의 한 방향인 업사이클링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글로벌업사이클링협회·한국환경산업협회가 공동주관했으며 하남시와 스타필드 하남이 후원했다.
전시회 첫날인 23일에는 오픈식이 열렸다.
오픈식에는 전시회에 참여하는 20개 업사이클링 업체 대표를 비롯해 김상호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김선배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 백남홍 하남시민회 회장, 홍미라 기후위기 하남비상행동 상임대표, 양계영 스타필드 하남점장 등이 참석했다.
오픈식에서는 김 시장을 비롯해 전시회를 공동주관한 협회 대표 등 인사말과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됐다.
인사말에서 김 시장은 “신도시 개발과 입주가 진행됨에 따라 우리 시도 쓰레기양이 많이 늘고 있다”며 “쓰레기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재활용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2일 50개 시민단체들이 모인 기후위기 하남비상행동이 정식 출범했다”며 “이분들을 포함해 모든 시민들과 순환경제 시대로 돌입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전시회를 공동주관한 협회 대표들의 인사말도 이어졌다.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김미경 회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업사이클 작품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더하는 라이프사이클을 만들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글로벌업사이클링협회 유영채 회장은 “본 행사를 시발점으로 하남시가 환경과 경제가 공존하는 지속가능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기폭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업체는 총 20개 업체다.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소속 15개 업체와 글로벌업사이클링협회 소속 하남시 소재 5개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글로벌업사이클링협회 소속으로 참여한 꿈짓는바느질공작소 르아흐1025 릴리드블랑는 청년창업자가 만든 친환경 제품 제작 업체다.
전시회 관계자는 “27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환경과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함께 느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2021-04-23
-
의왕시·국회의원·한국전력공사,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만들기 협약 체결
의왕시청
[피디언] 의왕시는 23일 김상돈 의왕시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과 함께 의왕시 도시환경 개선을 위한‘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만들기’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로 3개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증진 의왕시 도시환경정비 학교주변 어린이 안전 인프라 구축과 관련한 세부 협약내용을 이행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서에는 의왕시 내손동 재개발해제구역 전신주와 내손동 송전철탑을 지중화하고 대안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안전대기를 위한 옐로카펫을 설치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대상지역의 전신주와 송전철탑을 지중화해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으며 대안학교 주변 횡단보도에 옐로카펫을 설치해 학생들의 보행안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의왕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민 생활환경에 위해가 되는 요소를 차단하고 보행자가 안전한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보행자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를 만들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시미관을 개선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04-23
-
추민규 도의원,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 이상 반응 역학조사 활동지원 체계화돼야
추민규 도의원
[피디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 의원은 23일 실시된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보고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반려동물 임시보호 서비스 대책과 노인무료급식지원 사업, 백신예방접종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추 의원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이상 반응 역학조사 활동 지원비 사업의 부족한 예산 부분을 어떻게 조치할 것인가에 대한 질의에서 복지국은 추후 상황을 보고 예산 편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설명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반려동물 임시보호 서비스 시행에 대해 질의하는 동시에 확진자의 반려동물을 일정기간 동안 돌봐 줄 인력의 필요성도 질타했다.
노인무료급식 지원 사업에서는 영양사 필요성과 재료의 신선함을 주문했고 급식 이후 건강 체크 진단의 필요성도 제시했다.
추민규 의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저소득층 어르신의 식사 배달 사업과 백신 예방접종의 이상 반응 역학조사가 눈치보기식 예산 편성이 아니라 어르신들의 건강과 결부될 수 있도록 예산 편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설명했다.
2021-04-23
-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 자총 증포동분회 등과 함께 신둔천 정화활동 펼쳐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 자총 증포동분회 등과 함께 신둔천 정화활동 펼쳐
[피디언]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가 지역시민단체와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이천환경지킴이의 첨병역할을 하고 있다.
23일 자유총연맹 증포동분회 박모홍 분회장과 홍성경 이천시향토협의회 회장, 김일중 이천시의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둔천변에서 정화활동을 펼쳤다.
코로나19로 인해 발열체크와 손소독,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하천변에 겨우 내내 쌓였던 쓰레기 1.5t을 수거했다.
이들은 이날 하천정화활동에 앞서 회원들이 한마음이 한 뜻이 돼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이날 박모홍 분회장은 "앞으로도 한강지키기운동 이천본부와 합심해 팔당수계 정화 활동 등 하천수질보호활동을 꾸준히 실시해 하천을 살리는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일중 시의원은 "환경보전을 위한 시민단체의 뜨거운 관심으로 우리 지역의 미래도 더욱 밝아 질 것"이라며 "앞으로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와 함께 지속적인 환경보호 및 정화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는 2001년 8월 결성해 현재 1,3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 그동안 회원들과 관내 시민단체들과 함께 팔당상수원인 복하천 등 수변지역의 순찰 및 오염물질 수거 등 하천정화활동을 펼쳐 ‘맑은 물’, ‘깨끗한 경기’ 만들기에 앞장서왔다.
2021-04-23
-
이천시 지역사회단체 코로나 19 방역활동 실시
이천시 지역사회단체 코로나 19 방역활동 실시
[피디언] 코로나 19 확진자가 감소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난 22일 이천시의 지역사회단체들이 모여 시민의 안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을 설봉공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방역활동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지역사회단체들의 방역활동이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안정과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천시연합동문회, YMCA, 바른노인복지협회, 지역자활센터, 시니어클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함께 실시했다.
이천시연합동문회 진재훈 회장은 “방역활동을 통해 시민의 불안감이 조금이라도 감소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시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 기본 방역수칙 준수 및 사적 모임 금지,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등 방역에 동참하는 것이 가장 좋은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라고 강조하며 설봉공원 내외에 벤치나 운동기구, 놀이터, 계단손잡이 등 손이 닿는 곳곳을 중심으로 소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2021-04-23
-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한 대화, 하브루타 대화법’ 부모교육 특강 진행”
이천시청
[피디언]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천시부모역할지원 공모사업 ‘가족 愛하모니’영유아기 자녀부모교육 부문에 선정되어 ‘건강한 대화, 맛있는 대화, 하브루타 대화법’을 주제로 ‘엄마의 하브루타 대화법’의 저자 김금선 소장과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브루타 대화법은 아이들에게 질문을 하는 법을 알려주고 아이들이 직접 만든 질문으로 대화를 이어나가며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습관을 키워주는 대화 방법이다.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천시 양육자를 위한 특강을 진행해, 양육자와 자녀 간 건강하고 반응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해당 특강은 다가오는 4월 26일부터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시작되며 선착순 1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방식은 비대면 방식인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송출 방식으로 진행되어 가정에서 편리하게 부모교육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특강에 참여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각꾸러미를 제공해 가정 내 건강하고 반응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백소영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천시의 영유아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을 해 ‘아이의 미래가 행복한 보육도시 이천’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2021-04-23
-
평택도시공사,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생필품 지원 및 봉사
평택도시공사,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생필품 지원 및 봉사
[피디언] 평택도시공사(사장 김재수)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생활의 불편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평택시 어르신들을 위해 생필품(휴지, 치약, 칫솔) 50세트를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유영애)으로 전달했다.
평택도시공사 김재수 사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생활의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우리 관내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더 나을 일상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봉사활동으로 시작된 소중한 인연이 지금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우리 어르신들 중에서는 아끼는 습관이 몸에 익어 칫솔과 치약을 사는 것조차도 쉽게 할 수 없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 분들에게 평택도시공사에서 후원해준 생필품은 아주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생필품 50세트는 평택도시공사 임·직원들이 직접 평택 북부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가정에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평택도시공사는 2019년도부터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과일과 음료, 난방텐트 그리고 생필품 등의 후원뿐만 아니라 직접 봉사활동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2021-04-23
-
구리시, AI 품은 가칭)갈매과학도서관 조성을 위한 제2차 자문회의 개최
구리시, AI 품은 가칭)갈매과학도서관 조성을 위한 제2차 자문회의 개최
[피디언] 구리시는 지난 22일 인창도서관 회의실에서 갈매동복합청사 내 조성 예정인 가칭)갈매과학도서관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제2차 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주민 대표와 전문가, 시의원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는 5월에 실시 예정인 가칭)갈매과학도서관 조성에 대한 시민 설문조사안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인공지능형 ICT 도입 에 따른 공간 구성의 활발한 토의가 있었으며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과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혜를 모았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과학을 특성화하는 도서관으로 꾸며지도록 분야 및 운영 방법 등 어떠한 내용을 특화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자문위원회는 향후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많은 구리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에 조성될 도서관이 갈매동복합청사 내에 조성되는 만큼 많은 시민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준비를 통해 갈매동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2021-04-23
-
설성면 어르신들과 행복을 나누다
설성면 어르신들과 행복을 나누다
[피디언] 설성면 관내 사회단체인 설성면 새마을남여협의회는 23일 설성면 각 마을별 어르신들에게 반계탕을 전달하는 행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설성면 새마을남여협의회는 무더위를 대비하기 위해 관내 36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700여 개의 반계탕을 전달했다.
반계탕은 신둔면에 있는 ‘신둔 용골반계탕’의 기부로 마련됐다.
이은주 설성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행복 나눔 행사를 통해 각 마을의 어르신들이 반계탕을 드시고 힘을 내 여름을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 정일구 설성면장은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앞두고 반계탕을 드시고 힘을내시길 바란다”며“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앞장서주는 새마을남여협의회에서 오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새마을남여협의회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설성면 새마을남여협의회는 코로나19 방역 및 설성면 거리 청소에 앞장서고 설 맞이 전 판매행사로 불우이웃을 돕는 성금을 모으는 등 많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새마을남여협의회는 헌옷 모으기, 국토대청소, 하천변 쓰레기 청소 등의 활동으로 설성면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어갈 예정이다.
2021-04-23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