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1동위원회, 에코플로깅 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1동위원회, 에코플로깅 활동 실시
[피디언]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1동위원회는 23일 새벽에 왕숙천 주변에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에코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1동위원회 회원 6명은 주민들이 자주 찾는 왕숙천 주변 산책로 곳곳을 돌아다니며 무단투기 쓰레기 80kg을 주웠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다산1동위원회 김수영 위원장은 “남양주시민으로서 환경을 개선하는 데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지난 3월부터 꾸준히 에코플로깅을 하고 있다”며 “주민분들께서도 환경보호를 너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용기내어 해보시면 좋겠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2021-04-23
-
남양주시, 4월 에코클래스 실시 “에코&컬처를 한 번에”
남양주시, 4월 에코클래스 실시 “에코&컬처를 한 번에”
[피디언] 남양주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4월 에코클래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코클래스’란 환경 강의·체험·소통이 접목된 신개념 교육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환경 활동가 및 공동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월 1회 2일 과정으로 연중 운영된다.
특히 이번 4월 교육 과정은 ‘에코&컬처를 한 번에’라는 부제를 가지고 환경 체험과 더불어 역사·문화 체험을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시는 온라인 신청 접수를 통해 남양주시민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참석자들은 1회차 과정에서 쓰레기 분리 배출에 관한 학습과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2회차 과정에서는 금곡동에 위치한 REMEMBER 1910으로 장소를 옮겨 이석영광장 및 역사체험관 투어를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환경에 대한 의지로 모여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신 참석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 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다음 달에 더 좋은 ‘에코클래스’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2021-04-23
-
‘에코 역량까지 높이다’
‘에코 역량까지 높이다’
[피디언]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남양주시청 이석영마루에서 ‘2021 남양주시 시민퍼실리테이터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환경 관련 시민 참여 토론 현장에서 테이블 토론 및 진행을 맡게 될 ‘2021 남양주시 시민퍼실리테이터’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토론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 의사 결정에 다다르는 퍼실리테이션 기법의 이론·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습 과정에서는 시민퍼실리테이터가 직접 환경 토론회를 열어 ‘가정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방안’이라는 구체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의견을 수렴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전명순 시민퍼실리테이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퍼실리테이션 기법뿐만 아니라 ‘에코 역량’까지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매월 진행되는 자체 스터디를 통해 더욱 내실을 다져 토론 현장에서 더 많은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이끄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1-04-23
-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한신대학교 휴먼케어서비스센터 개소식 참석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한신대학교 휴먼케어서비스센터 개소식 참석
[피디언]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은 23일 한신대학교 경기캠퍼스에서 열린 ‘휴먼케어서비스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휴먼케어서비스센터’는 전문재활 및 운동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사랑으로 소통하고 약자의 몸과 마음을 섬김으로 치유하는 지역과 대학의 상생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마련한 센터이다.
문경희 부의장은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심리상담, 헬스케어, AI빅데이터 교육, 진로취업서비스 등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주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휴먼케어서비스센터가 중심이 돼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평화와 나눔을 실천하고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든 현 시기에 시대의 빛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연규홍 한신대학교 총장, 조규청 휴먼케어서비스센터장, 박진탁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장, 오완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2021-04-23
-
경기도, “신속한 안전성 검증으로 백신 도입 다양화해야” 정부에 건의
경기도
[피디언] 경기도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신속한 안전성 검증으로 백신 도입을 다양화하고 지방정부의 백신 접종 자율권을 확대할 것을 정부에 공식 건의했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코로나19 백신확보 관련 정부 정책건의’란 제목의 건의서를 23일 질병관리청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는 건의문에서 신속한 안전성 검증을 통해 백신 도입을 다양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백신의 신규 도입과 관련해 미국 식품의약국, 유럽 의약품청 등 해외 유력 전문기관의 승인 여부는 중요한 참고 요소가 될 수 있으나, 우리 정부도 자체적으로 심사·검증할 수 있는 체계 및 역량이 갖춰져 있다는 설명이다.
도는 백신 도입 다양화 결정 시 위탁생산이 가능한 기업을 발굴하고 설비를 지원하는 등 지방정부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피력했다.
실제로 도는 최근 경기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백신 위탁생산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 있는지, 어떤 지원을 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검토 작업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도는 신속한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이 중요한 상황에서 지역 실정과 주민수요에 부합하는 백신 선정과 대상자 우선순위 결정이 필요하다며 지방정부에 대한 백신 접종 자율권을 확대해달라고 건의했다.
연령, 건강상태, 해외출국 등 다양한 접종 상황에 따른 지방정부의 백신 선택권을 확대해 백신 접종에 대한 국민의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접종을 추진해야 한다는 것이 도의 입장이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도정 질의에 대해 “새롭게 다른 나라들이 개발해 접종하고 있는 백신들을 경기도에서라도 독자적으로 도입해서 접종할 수 있을지를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주재로 지난 21일 관계부서 대책회의를 열고 ‘정부가 백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어야 하며 스푸트니크 백신을 포함한 백신 공개 검증의 장을 열어 조속히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확인’하고 정부와 방역당국에 검토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건의는 대책회의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다.
2021-04-23
-
고양시, 가족 간 감염 9명 등 22명 코로나19 확진
고양시청
[피디언] 고양시는 지난 22일 저녁 9명, 23일 오후 4시 기준 13명 등 총 22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원인별로는 가족 간 감염 9명, 지인 접촉 2명, 타지역 확진자 접촉 1명, 그 외 10명은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지역별로는 덕양구 주민 9명, 일산동구 주민 6명, 일산서구 주민 5명, 타지역 2명이다.
그 외 서울 강남구보건소에서 고양시민 1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4월 23일 오후 4시 기준 고양시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받은 감염자는 총 2,773명이고 고양시민 확진자는 2,673명이다.
2021-04-23
-
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 코로나19 소상공인 돕기 “계란 나눔” 행사 개최
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 코로나19 소상공인 돕기 “계란 나눔” 행사 개최
[피디언] 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는 23일 양주시청 보건소 주차장에서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반숙계란” 나눔 행사를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춘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장, 박순희 양주시새마을부녀회장, 구자삼 감사, 방흥식 총무 등 10여명이 동참했다.
나눔 행사에 사용된 “반숙계란”은 지난 4월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농업회사법인영일에서 생산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했다.
오수영 회장은 “코로나19로 관내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아우리 직장·공장새마을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도움이 되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는데 많은 공무원들이 도와주어서 성공적인 행사가 되어 고맙다” 소감을 밝혔다.
2021-04-23
-
자연보호중앙연맹 연천군협의회 차탄천 환경정화 활동 진행
자연보호중앙연맹 연천군협의회 차탄천 환경정화 활동 진행
[피디언] 자연보호중앙연맹 연천군협의회는 4월 23일 연천읍 차탄천 구간 환경 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했으며 자연을 보호하고 차탄천을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 월 1회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현수막과 함께 자연보호 캠페인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2021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차탄천 환경정화 활동’은 4월~10월 기간 동안 매월 1회 차탄천 환경정화를 통해 연천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위해 진행된다.
자연보호중앙연맹 연천군협의회 한상인 회장은 “매년 많은 행락객들이 연천군 차탄천에 방문함에 따라 자연보호 단체에서 구석구석 빈틈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2021-04-23
-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전곡고등학교 전교생 청소년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전곡고등학교 전교생 청소년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
[피디언]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은 4월 22일 청소년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전곡고등학교 전교생 613명에게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의 이번 온라인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한 교육으로 자원봉사의 의미와 특성, 자세와 유형 등 기본교육과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했다.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과 전곡고등학교는 청소년들의 학년별·학급별로 나누어 참여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과 대면 자원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했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 김광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의식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남을 돕는 자원봉사로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1-04-23
-
연천군약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구충제 1000개 전달
연천군약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구충제 1000개 전달
[피디언] 지난 22일 연천군약사회는 연천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약품 100만원 상당의 구충제 1,000개를 연천군에 전달했다.
연천군약사회는 2007년부터 어린이종합영양제, 마스크, 종합감기약 등을 지원했으며 최근들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나누고자 매년 설과 추석명절에 상품권 100장 100만원을 후원하고 있어 감동을 전하고 있다.
연천군약사회 김주식 회장은 "연천군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실천으로 저소득 건강관리에 작으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연천을 만들고자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해 후원약품을 지원해 주신 연천군약사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연천군무한돌봄센터 사례관리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2021-04-23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