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응원전 펼쳐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응원전 펼쳐
[피디언]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25명은 지난 16일 경기도 제3차 공공기관 유치 응원전을 펼쳤다.
이날 응원전은 지난 2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 공공기관 제3차 이전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안성시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지지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상준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안성시는 다른 경기도 지역에 비해 발전기회가 적었기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복지재단을 반드시 유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건호 서운면장은 “경기도의 균형발전을 위해 제3차 공공기관 이전에는 반드시 안성시가 선정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서운면민들과 힘을 합치겠다”고 전했다.
2021-04-19
-
미양면, 민관 합동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
미양면, 민관 합동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
[피디언] 미양면사무소 직원 및 양지리 주민들은 지난 17일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을 위해 가로변에 초화류를 심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면 직원 및 주민 30여명은 양지리 시가지 600m 구간에 설치된 화분에 페츄니아 1000본을 식재하고 가로변 잡초제거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도로변 조성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승동 면장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식재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주기적인 관리와 계절별 특색 있는 꽃길 조성으로 아름다운 미양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04-19
-
비룡초 1학년 학생들 안성시보건소에 응원 꾸러미 전달…“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비룡초 1학년 학생들 안성시보건소에 응원 꾸러미 전달…“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피디언] 안성시보건소는 비룡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꾸러미를 전달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5일 오후, 비룡초 1학년 선생님과 학생들은 보건소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만든 천연비누와 손 편지가 담긴 응원 꾸러미를 들고 안성시 보건소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코로나19로 많이 힘드시죠? 힘내세요”, “보건소 선생님 열심히 일해주셔서 감사한다”, “고맙습니다.
응원할게요” 등 따뜻한 말이 담긴 응원의 편지와 함께 수제 비누를 담은 응원 꾸러미를 전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현장 대응 근무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었는데, 이러한 격려와 응원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비룡초 1학년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했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만든 선물에 감동받아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1-04-19
-
안성시, ‘미얀마 민주시민을 위한 미술행동展’ 소규모 오픈식 열어
안성시, ‘미얀마 민주시민을 위한 미술행동展’ 소규모 오픈식 열어
[피디언]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는 지난 15일 안성맞춤아트홀 전시실에서 ‘미얀마 민주시민을 위한 미술행동展’ 오픈식을 개최했다.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가 주최하고 안성맞춤아트홀 및 생명·평화미술행동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1980년 5·18민주화운동을 경험한 광주 미술작가들이 현재 미얀마 사태에 관심을 기울이며 작품을 통해 미얀마 민주화운동의 연대와 희망을 전하는 ‘미얀마 민주시민을 위한 미술행동展’이다.
이날 오픈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권호웅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소장, 이상헌 안성예총 회장, 홍성봉 안성 미협 지부장, 엄태수 안성 사진작가협회 지부장을 비롯해 생명·평화미술행동 작가 등 최소 인원만이 참석했고 김범수 대금 연주자의 삶에 대한 희로애락을 이야기하는 ‘이생강류 대금산조’ 연주와 위기 상황에서 희망과 소망을 전하는 치유예술가 주홍 작가의 ‘#Save Myanmar: 미얀마의 민주주의 회복을 기원’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됐다.
2021-04-19
-
안성시 문화시설 코로나 19 방역상황 일제점검 실시
안성시 문화시설 코로나 19 방역상황 일제점검 실시
[피디언] 안성시는 지난 17일~18일 2일간 안성시 소재 양성향교 및 덕봉서원 등 문화시설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일제점검은 제향봉행 등 문화행사 외의 서원 내 관련 총회 등의 경우 그동안 방역점검이 상대적으로 소홀하다는 지적에 따라 실시된 것으로 참석인원, 행사 전후 소독실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이행여부 등을 세밀히 살피는 한편 행사 후 별도 식사모임 여부 확인에 이르기까지 철저히 점검했다.
특히 허용인원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자 정원 외 인원은 모두 행사장소 외 별도 장소에 분산 대기토록 하고 위반 시 행정조치에 대해 명확히 이해시키는 등 차후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시는 금번 점검과 관련해 참석자에게 안내문을 배부함과 동시에 시설관리자와 문중 회장, 총무를 대상으로 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사항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덕봉서원과 양성향교는 안성의 대표적인 문화명소이자 전통과 예절의 교육현장으로 잘 보존해야 할 안성의 문화유산이다”고 전하며 “코로나19에서 안전한 문화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방역 및 지도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2021-04-19
-
안성시, 관내 대기배출시설 자가 측정 전수조사…미실시 25개소 적발
안성시, 관내 대기배출시설 자가 측정 전수조사…미실시 25개소 적발
[피디언] 안성시는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502개소에 대해 지난해 하반기 대기오염물질 자가 측정 실시 여부 등에 대한 전수조사 및 현장 점검을 실시해 대기환경보전법 위반 사업장 25곳을 적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을 설치한 사업장에서는 시설을 운영할 때 나오는 오염물질 성분에 따라 주 1회에서 반기 1회 이상 자가 측정을 실시하거나 측정 대행업자를 통해 그 결과를 관할 관청에 제출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을 받게 된다.
이번에 자가 측정 위반으로 적발된 사업장은 신건지동의 A업체 등 25곳으로 안성시청 환경과 소속 환경특별사법경찰에서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가 측정 결과 대기오염물질의 배출 농도가 높은 사업장에 대해서는 경기녹색환경지원센터의 컨설팅을 통해 방지시설설치지원 국고보조사업과 연계해 시설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아직도 비용 절감을 위해 자가 측정을 하지 않거나 방지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사업장이 종종 있다.
불법적이고 부정한 방법으로 환경을 오염시키는 사업장은 엄중한 잣대로 수사해 처벌하겠다”고 말하면서 “올해부터는 대기방지시설 설치면제 사업장도 연 1회 자가 측정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제출해야하므로 시기를 놓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1-04-19
-
안성시,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시민대상 폭력 예방교육 실시
안성시,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시민대상 폭력 예방교육 실시
[피디언] 안성시는 건전한 성 가치관 함양과 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13일부터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시민대상 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 및 신종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대상 폭력예방교육은 일반 시민과 성범죄 및 폭력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소속 전문 강사와 폭력예방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안성시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 소속 전문 강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이달부터 6월까지 어린이집 및 초·중·고 군부대 등 45개 기관의 500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7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안성시는 폭력 범죄 예방 및 보호를 위해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11월까지 시민대상 ‘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신종 폭력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올바른 성 의식을 확립하고 폭력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예방교육이 필요하다”며 “대상별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04-19
-
안성시, 미라클 프로젝트로 저소득 대학신입생에 학업비 지원
안성시청
[피디언] 안성시는 지역사회 저소득 학생의 자립지원과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이달 초 ‘미라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학교에 합격했다에도 등록금과 기숙사비 등 학업을 유지하기 위해 소요되는 비용을 지불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고자 마련된‘미라클 프로젝트’는 ‘미래의 나라를 위한 인재로 클 아이들을 위한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저소득 가구 대학신입생의 학업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해 학습권 보장과 교육 사각지대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2021년도 대학교 신입생 15명으로 프로젝트를 통해 1인 당 200만원씩 지원받게 되며 지원금은 등록금, 기숙사비 외에도 서적구입비, 학원비 등 학업에 소요되는 비용에 사용가능하도록 해 대상자의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이번 미라클 프로젝트에 선정된 한 학생은 “원하는 대학에 합격했는데도 학교생활에 필요한 비용의 부담 때문에 대학입학을 잘한 게 맞는지 고민이 들었는데, 좋은 기회로 지원을 받게 되어 고민이 사라졌다 이번 계기로 더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04-19
-
안성농업기술센터, 2021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청
[피디언] 안성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3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도시농업의 기능과 도시농업관리사의 역할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역량과 기술을 겸비한 교육자로서의 자질을 가진 도시농업 전문가 배출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신청은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필수인 유기농업기능사 외 7종의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한 안성시민에 한해 가능하며 이수조건은 이론 52시간, 실습 40시간 등 총 92시간으로 사이버 온라인 수업과 현장 실습교육이 병행해 진행된다.
교육이수 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해당 자격증 보유 시 도시민의 여가활동이나 농사활동이 이루어지는 주말농장, 노지텃밭 및 실내텃밭 운영 등에서 직·간접적으로 기술지도와 관리를 통해 강의료, 컨설팅 비용 등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은 교육생의 경비부담을 절감하고자 이수에 소요되는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므로 안성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1-04-19
-
안성시, 지역 대학과 함께하는 방송·예술 학과체험 운영
안성시청
[피디언] 안성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체험중심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한 자기 주도적 진로개발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 대학과 함께하는 방송·예술 학과체험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사업은 관내 소재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연계해 전문성 있는 방송·예술 분야의 학과체험 기회를 관내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며 CF·영화·M/V 제작, TV카메라·스피치, 음향제작, 뮤지컬배우, 배우, K-POP댄서/가수, 패션스타일리스트, 캐릭터디자인, 실용음악 등 총 12가지 학과를 운영한다.
학과체험은 현장감 있는 체험을 위해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 아래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내 소재한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단위로 원하는 학과체험을 신청 받아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33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모든 청소년들이 풍부한 경험을 통해 날마다 변화하고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며 미래사회의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1-04-19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