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용인시관광협의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200만원 기탁
용인시청
[피디언] 용인시는 용인시관광협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열린 기탁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오상준 용인시관광협의회장, 정윤호 수석부회장 등이 함께했다.
용인시관광협의회는 용인의 관광산업진흥을 위해 지난 2018년 창립된 비영리법인이다.
그동안 관내 주요관광지에서 안전여행 캠페인을 실시하고 인근 지자체 관광협의회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을 맺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기탁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백 시장은 “기부와 나눔으로 공동체 의식을 보여준 용인시관광협의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활동이 계속 알려지고 전파돼 더 큰 나눔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04-20
-
양평군 지평면, 취약계층 집수리 재능기부 봉사
양평군 지평면, 취약계층 집수리 재능기부 봉사
[피디언] 양평군 지평면 무궁화적십자봉사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8일 집수리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3년 전 다리 마비로 휠체어를 이용하시는 장애 어르신 가구에 휠체어 경사로를 설치하는 공사로 면내 봉사단체의 재능기부로 실시됐다.
이동희 무궁화적십자봉사회 회장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우리 이웃을 위해 적극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이 계단으로 인해 집 밖을 못 나오셔서 항상 안타까웠는데 조금 이라도 도움을 드려 다행이다”고 말했다.
김병후 지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휴일도 반납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의 마음까지 품어주는 모두가 행복한 지역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4-20
-
양평군 용문면, 1사 1경로당 협약 체결
양평군청
[피디언] 양평군 용문면에서는 3월 29일 다문4리 여성경로당과 동래갈비 식당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4월 13일에 화전2리 경로당과 한섬갈비 식당이 1사 1경로당 협약을 체결했다.
1사 1경로당 협약사업은 지역 내 경로당과 기업, 단체 간 협약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활동을 유도하기 위함으로 13일 협약식에는 화전2리 경로당 조영지 회장, 한섬갈비 이재선 사장과 윤건희 대한노인회 양평지회 사무국장, 이유복 용문면 분회장, 박경재 동부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조종상 용문면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협약에 참석해 주신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으로 어르신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추후 1사 1경로당 협약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04-20
-
양평군 지평면, 도로변 등 꽃길 조성 실시
양평군 지평면, 도로변 등 꽃길 조성 실시
[피디언] 양평군 지평면에서는 지난 16일부터 월산1리를 시작으로 송현1리, 옥현1리, 지평3리 등 각 마을 도로변 및 마을안길, 쉼터 주변에 꽃길 조성을 추진했다.
노인회를 중심으로 불법 쓰레기 투기 및 잡초로 우거진 도로변 및 마을 내 공터에 봄을 맞이해 꽃잔디, 비올라, 마가렛 등을 식재하며 새 봄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권종오 월산1리장은 “주민들이 알록달록한 꽃을 보고 깨끗한 마을 환경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병후 지평면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마을 주민들이 참여한 꽃길을 보며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쓰레기로 방치되는 유휴 공간을 발굴해 꽃을 심어 아름다운 지평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2021-04-20
-
양평군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의 행복한 생신잔치
양평군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의 행복한 생신잔치
[피디언] 양평군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6일 다문3리의 ‘함께라서 좋아, 우리는 가족’의 홀몸 어르신의 생신을 맞아 집을 직접 방문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라서 좋아, 우리는 가족”은 홀몸 어르신과 관내 학생 1대 2 매칭을 통해 어르신 말벗과 안부 확인 및 연중 문화행사가 함께 진행되는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행사로만 진행되고 있다.
이날 생일을 맞은 어르신은 고마움에 연신 눈물을 훔치며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찾아오지 않는 외로운 생일이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축하해주니 너무 좋아서 눈물이 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은숙 위원장은 “어르신의 생신날을 축하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눈물을 흘리는 어르신을 보니 마음이 짠했다”며 “오늘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이 앞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종상 용문면장은 “바깥 활동이 어려워 더욱더 외로울 수 있는 홀몸 어르신의 생신 생신상을 마련해준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홀몸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는 용문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4-20
-
양평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순회 컨설팅 추진
양평군청
[피디언] 양평군에서는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약 2주간 읍면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중심으로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사업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읍면별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사업에 대한 핵심 과제 도출을 위한 실행방안 인적안전망 체계 구축 강화 읍면행복나눔사업 활성화 등 심도깊고 구체적인 방향 설정 등에 대한 토의와 함께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 동영상 시청을 통한 타지자체 발굴 우수사례를 공유해 읍면 특성에 맞는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적극적으로 실행 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새로운 사회적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체계를 견고히 하고 복지위기가구 발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민이 체감하는 따듯한 동행 양평복지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2021-04-20
-
양평군, 토지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 개최
양평군, 토지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 개최
[피디언] 양평군에서는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토목측량설계업체 관계자를 초빙해 토지이용 인허가 민원업무 소통 행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 건설을 위한 인허가 업무 효율성 제고 및 발전방향, 상호 개선 희망사항 등 각종 현안 사항들에 대해 열띤 논의를 벌였다.
특히 담당팀장들은 개정된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좀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우리군이 타 시군에 비해 월등히 많은 건수의 인허가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민관 협업과 소통을 통해 군민들에게 신속한 인허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며 “자연보전과 토지개발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인허가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평군은 작년 1월 조직개편에 따라 허가과를 신설, 기존 도시과와 산림과, 친환경농업과 등 개별부서에서 담당하고 있던 토지 이용 허가 업무의 창구를 일원화해 민원인의 원스톱 허가신청이 가능하며 산지전용허가 사후관리 담당자를 배치해 무분별한 임야개발에 대한 강력한 행정지도와 처분으로 난개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2021-04-20
-
양평군자원봉사센터, 21년 어깨동무 가족봉사단 활동 시작
양평군자원봉사센터, 21년 어깨동무 가족봉사단 활동 시작
[피디언]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17일 양평읍 갈산공원 충혼탑에서 21가족 58명의 봉사단과 함께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의 발대식과 함께 21년 활동을 시작했다.
실내 발대식 대신 충혼탑 앞에 모여 가족소개와 갈산공원 환경정화로 봉사활동의 발대식을 가진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은 올해 11월까지 비대면 활동 위주의 봉사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는 가족단위의 자원봉사활동으로 가족 간의 유대강화는 물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성취감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어깨동무 가족봉사단 활동을 시작으로 우리군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04-20
-
양평군,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TF 발족
양평군,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TF 발족
[피디언] 양평군이 지난 19일 경기도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TF를 구성하고 배달특급 활성화를 통한 자영업자의 실질소득 증대에 총력 대응을 결의했다.
이날 발족식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 양평군 4대 전통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해 양평군 새마을회장, 양평군 이장협의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회장, 바르게살기운동 양평군협의회장이 참석해 민관 합동 TF위원으로 위촉됐으며 각 단체별 회원의 배달특급 이용 독려를 통해 자영업자의 실질소득을 증가시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다.
군에서는 민관 합동 TF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전국 최초로 공공영역의 배달앱이 민간배달앱의 지역 내 점유율의 50% 초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양평군은 코로나19 시대 영업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공공배달앱 배달특급 2021년 1분기 우선 적용 지자체로 선정된 후, 지난 3월부터 정식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일부 민간배달앱의 양평군 배달시장 점유율을 넘어서는 등 경기도의 배달특급 활성화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민간이 운영중인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민과 관의 협력적 노력을 통해 양평군은 자영업자의 영업환경이 개선되는 동시에 실질소득이 증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4-20
-
정동균 양평군수, 21년 주요사업 현장 6개소에 대한 추가 점검 실시
정동균 양평군수, 21년 주요사업 현장 6개소에 대한 추가 점검 실시
[피디언] 정동균 양평군수가 3월말 단월면 등 2021년 주요사업 현장 7개소를 방문한 데 이어 4월 14일과 16일 양평읍 등 6개소의 주요사업 현장을 추가로 방문해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14일에는 양평읍의 농업종합분석센터 건립사업, 옥천면의 신복2리 마을회관 신축공사, 개군면의 앙덕-구미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을 찾았다.
양평읍 농업종합분석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한 군수는 5월 준공 예정인 본 사업이 잘 마무리되어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하고 옥천면 신복2리 마을회관 신축공사 현장에서는 튼튼한 외관 공사는 물론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내부시설을 완비해 이주민과 원주민의 화합의 공간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개군면 앙덕-구미간 도로확포장공사 현장에서는 보행자 및 자전거 이용자들의 안전 확보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2022년까지 진행되는 본 사업에 예산이 적기 투입되어 착실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16일에는 양평읍의 공흥·양근지구 도시개발사업, 강상면의 신화 소하천 정비사업, 강하면의 강하체육공원 주차장 조성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양평읍 공흥·양근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한 군수는 안전사고 발생치 않도록 주의하고 특히 우기철에 철저한 현장점검을 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당부했고 강상면 신화 소하천 정비사업은 주민들과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며 건의사항을 수렴해 공사를 추진하고 주민 불편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강하면의 강하체육공원 주차장 조성공사 현장을 방문한 군수는 준공을 앞두고 있는 사업인 만큼 안전사고 예방 및 준공 후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할 것을 요청했다.
정 군수는 "이번 주요사업 현장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21-04-20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