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한대희 군포시장, 지역공동체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 방문
한대희 군포시장, 지역공동체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 방문
[피디언] 한대희 군포시장은 4월 20일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해, 지역공동체를 중심으로 하는 주민간 신뢰기반의 지역문제 해결과 민관협력사업 확대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대희 시장은 “행정력이 미치기 힘든 사각지대에서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지원과 환경정화활동 등을 행복마을관리소의 마을지킴이들이 잘 수행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행복마을관리소 운영현황과 지역 내 필요한 행정수요 등을 보고받은 후 “지역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책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다만, 쓰레기 무단투기와 주차문제 등의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들간의 신뢰가 중요하다”며 지역공동체를 중심으로 하는 주민신뢰 기반의 지역문제 해결을 강조했다.
산본1동 마을지킴이 활동가들은 “내 지역과 이웃의 문제가 나로 인해 해결되는 모습을 보면서 삶의 보람과 의미를 느끼고 있다”며 마을지킴이 활동 소감을 전했다.
한 시장의 이날 방문은 시의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현장방문 형식으로 이뤄졌으며 권연순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장과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의 마을지킴이 활동가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2021-04-21
-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회‘봄맞이 식목행사’전개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회‘봄맞이 식목행사’전개
[피디언] 의왕시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일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갈미문학공원에서 봄맞이 식목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식목행사는 시 공원녹지과에서 제공한 자산홍 6,800주를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정성을 다해 식재했으며 내손1동주민센터 앞마당에는 마가렛, 향카네이션, 키세스 등 화사한 봄꽃을 심어 주민센터 이용 주민들에게 큰 행복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유흥숙 주민자치위원장은“오늘 식목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소소한 행복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식목행사 현장을 둘러보고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김상돈 의왕시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내손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지역사랑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꽃과 나무를 잘 관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2021-04-21
-
행복한 사람들 ENT, 의왕시에 폭염대비 쿨매트 기부
행복한 사람들 ENT, 의왕시에 폭염대비 쿨매트 기부
[피디언] 의왕시 내손동에 소재한 행사대행 업체 행복한 사람들 ENT에서 20일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쿨매트 24개를 의왕시에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나현수 대표는“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장애인의 날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며“곧 다가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힘든 시기에 함께하는 나눔은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된다”며“의왕시에서도 나눔 실천을 통한 따뜻한 사랑과 온정을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2021-04-21
-
김상돈 의왕시장, 현장에서 답을 찾다.‘현장행정의 날’실시
김상돈 의왕시장, 현장에서 답을 찾다.‘현장행정의 날’실시
[피디언] 김상돈 의왕시장은 지난 20일‘제35차 현장행정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민원발생 현장과 시의 주요사업 현장을 찾아 직접 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 시장은 내손어린이공원에서 진행된‘놀이터플러스+’사업 현장을 방문해 전래놀이에 참여한 아동과 학부모들로부터 체험 소감과 의견 등을 직접 청취했으며 초평동 내 도로 관련 민원현장에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듣고 갈등 해소 방안에 대해 관계 공무원과 함께 고민했다.
또한, 보도가 없는 백운초등학교 일원에 통학로를 조성하는 민백길~백운초등길 보행환경 개선사업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관련부서에 주문했으며 이어 찾아간 하늘쉼터 봉안담 증설공사 현장과 레솔레파크 환경정비 현장을 점검하며 시민들이 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한 사업추진을 지시했다.
김상돈 시장은 이날 현장행정의 날을 마무리 하며“최근 코로나19 감염확산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쉽게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행사를 전면 취소하게 됐지만, 레솔레파크를 찾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도록 그간 정성들여 조성해온 정원과 주변 시설 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관계부서에 당부했다.
2021-04-21
-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2021년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2021년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피디언]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4월 16일 2021년 상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의 주요 사안을 심의 및 결정하고 지역 연계 지원 활성화와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운영 기관장, 지·자체 담당 공무원, 청소년상담 관련 기관 전문가인 필수위원과 지역 관계자인 일반 위원 10명 내외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지원협의회는 유대관계가 형성되어 있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석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아름회, 안양군포의왕친환경급식시민행동 및 안양시소상공인협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지원협의회는 2021년 지원협의회 위원장 선출, 운영규정 심의 및 의결, 방과후아카데미 연간운영계획 보고를 통해 2021년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지역 내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및 창의융합역량강화 활동 등 개별 맞춤형 역량 강화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2021-04-21
-
양주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식 개최
양주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식 개최
[피디언] 양주시는 지난 20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양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복지증진과 인권신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장애인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개선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학수 부시장을 비롯해 정덕영 시의회의장, 오정호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홍윤표 회장, 표창대상 장애인 등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상식은 양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들의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에 이어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등 순으로 진행했다.
경기도지사 표창을 시상한 김규원씨를 비롯해 양주시장 표창 5명, 국회의원 표창 6명,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5명, 양주시의회의장 표창 5명, 교육장 표창 6명, 감사패 표창 3명 등 총 35명이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묵묵히 헌신한 유공자와 그 가족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복지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021-04-21
-
양주시, 상수도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양주시, 상수도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피디언] 양주시는 오는 2022년 완료를 목표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49억5000만원을 중 국비와 시비를 포함해 25억 3000만원의 예산을 확보, 지난 3월 30일 한국수자원공사와 사업추진을 위한 위·수탁 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수돗물 공급과정에 정보통신기술을 도입해 실시간 감시하고 제어함으로써 수돗물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반 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사업은 실시간 수압계, 지상에서 관로 위치를 정확히 찾아낼 수 있는 스마트 관로시설 정보인식체계, 수질계측기, 지능형 계량기인 스마트 미터링, 오염물질 자동 배수장치인 자동드레인 설비, 재염소투입 설비, 정밀여과장치, 관 세척 작업, 각종 수질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소규모 유량계, 전문수질검사요원이 가정에 방문하는 워터코디·닥터 서비스 등 10개 사업이다.
기반시설이 구축되면 유량, 수압, 잔류염소, 수질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으며 수질에 이상이 생기면 경보를 발령하는 등 자동으로 관리가 가능해져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시는 노후 상수도관의 교체·개량 중심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체계적인 수돗물 공급과정 관리 강화로 수도시설 유지·관리비용이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에 상수도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이 완료되면 적수 및 이물질 등 수질사고를 예방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1-04-21
-
양주시 양주2동,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홍보 및 결의대회 개최
양주시 양주2동,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홍보 및 결의대회 개최
[피디언] 양주시 양주2동은 지난 20일 양주2동 적십자 봉사회와 함께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홍보하고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최계정 동장, 안순덕 시의원, 박미경 적십자봉사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 북·동부 지역에 도 공공기관 3차 이전을 적극 환영하며 시의 비전을 실현시킬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 등을 양주시에 유치해야 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미경 회장은 “경기북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양주시가 공공기관 유치의 최적지라고 생각한다”며 “주민 모두가 공공기관 유치를 기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계정 동장은 “양주시가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과 지역균형발전을 목표로 이번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에 전념하고 있는 만큼 성공적인 유치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위해 시에 공공기관이 유치되어야한다”고 밝혔다.
2021-04-21
-
양주시일자리센터, 2021년 전산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양주시일자리센터, 2021년 전산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피디언] 양주시일자리센터는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2021년 취업지원프로그램 ‘전산사무원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구직자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무료로 진행한다.
단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등 타 국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거나 최근 1년간 양주시 일자리센터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는 제외한다.
교육은 5월 13일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소양교육을 시작으로 5월 14일~6월 25일까지 총 30일 120시간에 걸쳐 ITQ한글·파워포인트·엑셀 과정을 의정부시 의정부동 소재 북부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간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적정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청 보건소 뒤편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양주시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청년층과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자의 전산능력을 향상시켜 취업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21-04-21
-
프리미엄 국제가구展 SOFURN에서 경기도 가구를 만나자
프리미엄 국제가구展 SOFURN에서 경기도 가구를 만나자
[피디언] 경기도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릴 국내 대표 프리미엄 가구전시회를 통해 도내 가구산업 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1 서울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에 경기도관을 운영, 도내 우수 가구 중소기업 12개사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소펀은 ‘가구가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다’를 주제로 우수한 품질, 최신 디자인의 가구와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는 이번 전시회에 도내 가구기업 12개사가 참여하는 34개 부스 규모의 경기도관을 구성, 업체 1곳 당 부스 임차료 및 장치비 등에 필요한 비용의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제품은 물론, 실용성을 겸비한 각종 아이디어 제품들을 바이어와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도내 가구기업들의 제품경쟁력 향상과 판로확보를 위해 전시회 부대행사로 열리는 구매담당자 초청상담회도 적극 지원한다.
구매담당자들과의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기업의 내수 판로개척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도는 지난해 21개사를 대상으로 소펀 전시회 참가지원을 추진, 총 14억4,800만원의 계약추진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이중 고양시 소재 Y사는 대형유통사 및 중소 바이어 등 다수의 구매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했고 특히 가구 대기업과의 제품 파트너 십 제휴를 체결하는 등 8,400만원의 계약추진 실적을 올렸으며 파주시 소재 S사는 대형마트, 건설사 등 B2B 기업들과의 상담을 진행, 국내 중소유통사 대리점과의 상담으로 9,200만원의 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
정도영 경제기획관은 “이번 전시회는 라이프-쇼 전시회, 가구 수출컨소시엄 비대면 화상 상담회 등과 한 자리에 열리는 만큼 도내 가구기업들의 상당한 성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과 정책으로 도내 가구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1-04-21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