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포천시, 건축정책 관련단체 및 허가공무원 간담회 개최
포천시, 건축정책 관련단체 및 허가공무원 간담회 개최
[피디언] 포천시는 22일 건축 인허가의 서비스 개선과 상생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건축정책 관련단체 및 허가공무원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포천지역 건축사회 소속 건축사와 인허가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녹색건축과 무한돌봄 재능기부 활성화 유공으로 한민우, 한혜정 건축사, 포천시 건축문화 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으로 김봉훈, 김남웅, 심재동, 노경래 건축사에게 각각 도지사, 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포천지역 건축사회와 건우회에서 포천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800만원의 장학기금을 포천시교육재단에 전달했다.
간담회에서는 건축 인허가와 관련한 개정 법령 안내, 제도 개선방안 모색, 새로운 시책 발굴 등 품질 높은 인허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푸른숲 도시 조성을 위한 조경 식재 등 7대 주요시책과 공개공지 유지관리, 제9회 경기건축문화제 등 경기도 주요업무도 설명했다.
제도개선 사항으로는 매장문화재 유존지역 협의, 중점경관관리구역 경관심의, 부설주차장 비용납부 운영규칙 협의 등 3건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정우연 회장은 “인허가 서비스 개선과 상생발전을 위한 자리를 만들어 주신 포천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G-Housing 사업, 녹색건축물 조성, 무한돌봄 재능기부 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건축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교통·주거·산업이 어우러진 콤펙트 시티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는 포천지역 건축사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하다”며 “도시 개발과 어우러지는 세심한 건축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04-22
-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위원회, 道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캠페인 실시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위원회, 道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캠페인 실시
[피디언] 양주시 회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덕정역 일원에서 道 공공기관 유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이주형 동장, 주민자치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 등 3개 道 공공기관의 유치를 기원하는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덕정역 인근을 순회하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위원회는 덕정역 일원 화분 17개에 임파첸스, 메리골드 등을 식재해 많은 시민이 다니는 도로변 환경을 아름답게 조성했다.
조영준 위원장은 “꽃 심기로 환해진 도로변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목소리가 더해져 뜻깊고 모두의 염원대로 공공기관이 우리시에 유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형 동장은 “아름다운 회천1동을 가꾸어 나가는데 함께 고생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경기도 공공기관이 유치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2021-04-22
-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 체육 진흥을 위한 공모예산 증액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 체육 진흥을 위한 공모예산 증액
[피디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은 20일 10시 상임위 회의실에서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를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은 제출된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 예산사업들의 필요성과 시급성 등을 꼼꼼히 따졌으며 시군체육회와 종목단체, 민간단체 체육행사 지원을 위한 체육진흥 공모사업에 10억원의 증액을 요청했다.
아울러 파주에서 열리는 경기도 체육대회와 관련해서도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5억원의 예산을 증액 요청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증액 예산안이 통과된다면, 공모사업은 총 23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감액사항으로는 경기도체육회 사무처 운영과 관련해 본부장인건비, 관리업무수당, 업무추진비, 홍보비, 단기차량임차료가 감액됐다.
최만식 위원장은 “경기도체육회가 지원 받은 예산은 경기도민 분들이 피땀 흘려 일한 세금인데, 지난해 도와 도의회에서 진행한 감사 결과 경기도체육회의 회계 부정이 대거 드러났으며 이런 비리가 특정 개인의 문제라기보다는 경기도체육회 조직의 문제라고 판단하고 최소한의 패널티를 이번 추경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경기도 체육회는 앞으로 혁신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체육업무로서 경기도민께 보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1-04-22
-
김상호 하남시장,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 GTX-D 지속 추진할 것
하남시청
[피디언] 김상호 하남시장은 22일 개최된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대한 온라인 공청회에서 위례신사선 하남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D 하남선이 배제된 데에 우려를 표명하고 관계 부서에 후속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김상호 시장은 공청회 중 접수하는 온라인 의견을 통해 GTX-D 노선 관련 “수도권 외곽 신도시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망 노선은 경기도와 함께 제안한 하남선이 포함돼 수혜지역이 동서로 확대 되어야 균형발전에도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위례신사선 하남연장이 배제된 데에 대해서도 “송파, 성남과 함께 위례에 거주하는 하남시민들도 교통분담금을 동등하게 부담했음에도 철도노선에서 배제된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며 “대중교통에서 소외된 위례 하남시민들을 위해 위례신사선 연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공청회에서는 제3기 신도시와 함께 발표된 교산지구 3호선 연장과 왕숙지구 9호선 연장이 포함돼 제3기 신도시 교통대책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한 첫 단추가 잘 꿰어진 것으로 보인다.
하남시는 향후 본 계획이 최종 마무리되기 전까지 3호선 9호선 연장 확정,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안, GTX-D 하남선 연장을 지역 정치권과 함께 적극 건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04-22
-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화성시 제안 3개 반영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화성시 제안 3개 반영
[피디언]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화성시가 건의한 노선 중 신분당선 연장, 분당선 연장, 수도권내륙선만이 국가계획에 반영된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10시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방송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공청회는 전국 각 지자체에서 건의한 철도 노선에 대한 국가 계획 반영 여부를 사전 공개하고 의견을 청취하고자 추진됐다.
전국에서 총 170개 철도노선을 건의한 가운데 화성시는 신안산선 연장 신분당선 연장 수도권내륙선 GTX-C 연장 1호선 연장 동탄~이천 건설 분당선 연장 등 총 7개 노선을 건의했었다.
화성시는 공청회 이후 안성·진천·청주 등 4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추진중인 ‘수도권내륙선’의 유치 확정을 염원하는 합동 기자회견을 진천군청에서 긴급으로 추진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화성시 임종철 부시장, 안성시장, 진천군수, 청주시 부시장과 원유민 화성시의회의장 등 각 지방의회의장이 참석해 수도권내륙선의 국가계획 공청회 반영에 대한 환영과 유치 확정을 염원하는 기자회견문을 낭독했다.
한편‘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우리나라 철도의 장기적인 비전과 전략, 철도 운영 효율화를 위한 방안 등을 제시하는 10년 단위 중장기 계획으로 금일 공청회 이후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 최종 고시될 예정이다.
2021-04-22
-
고양시, 사통팔달로 연결되는 철도혁명 시작되다
고양시, 사통팔달로 연결되는 철도혁명 시작되다
[피디언] 고양시는 국토교통부가 발주한 KOTI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용역에 포함된 노선중 고양시가 건의한 고양은평선,인천2호선 일산서구 연장, 일산선 금릉연장, 신분당선 서북부 삼송 연장이 포함 됐다고 밝혔다 또한, 추가검토사업으로 조리금촌선, 교외선이 포함되어 고양시가 건의한 사업 모두 반영됐다.
이번 용역 결과는 오늘 22일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이 개최한 공청회를 통해 온라인에서 공개됐다.
국토부는 공청회 의견을 반영해 최종안을 마련하고 관계기관협의, 철도산업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올해 상반기 중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관할 도시 교통권역의 철도투자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중장기 단위로 구축하는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계획 수립일로부터 5년마다 타당성 검토해 변경 가능하며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면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본격적으로 기본계획·설계·공사 등 철도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발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환영한다”며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던 고양시 내 6개 노선이 모두 반영되어 사통팔달 철도교통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철도사업 재원의 원활한 확보를 위해‘고양시 철도사업 특별회계’를 적시 활용,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021-04-22
-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육교 철거 및 횡단보도설치건으로 인한 주민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육교 철거 및 횡단보도설치건으로 인한 주민애로사항 청취
[피디언]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박윤영 도의원은 22일 봉담읍 와우1리 대표 및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책마련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주요 논의된 사항은 와우리 와우 효행 사거리에 육교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기안 지구 아파트 시공 공사로 인해 도로확장 및 육교철거,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화성시 도시정책과와 도로과에서 기안 지구단위 계획안대로 설계되어 시공 중에 있으나 화성 서부경찰서에서는 육교의 철거가 불가하다고 우방 건설사에서 통보를 받았으므로 공사가 완료되기 전에 와우리 주민의 편익과 안전을 위해 공사 시 보완 되어야 할 사항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와우1리 강경석 이장은 주민들이 수 십 년간 횡단보도가 없어 우마차, 농기계, 자전거, 장애우 이동이 어려웠고 육교 밑으로 무단 횡단을 하게 됨으로 인해 끊임없는 인사 사고와 교통사고가 빈발하게 발생함으로 주민들이 고통스러웠음을 호소했다.
또한, 이은주 주민은 “사 거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거리의 명칭이 없어 사거리의 명칭을 와우 효행사거리로 명명해 주기를 원 한다”고 말했다.
박윤영 도의원은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오늘 주민들께서 말씀해 주신 불편사항이 단기간이 아닌 오랜 기간 불편하셨을 것 같으며 특히 교통 안전성에 대한 불안함을 호소하는 상황이므로 화성 시와 화성서부경찰서가 협조해 제기된 민원사항이 해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는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는 평일 10:00~오후 6시까지 운영 중이며 화성시 동화길85 이원타워 3층 에 위치하고 있다.
2021-04-22
-
용인시,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슬로건 공모
용인시,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슬로건 공모
[피디언] 용인시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슬로건을 공모한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진행, 용인시민과 경기도민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경기도체육대회·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부문과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부문 등 총 2개로 나눠 진행된다.
슬로건은 경기도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이상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역동성, 상징성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을 잘 나타내는 내용 용인시의 역사성, 전통성, 미래지향성 등을 담아 2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등기우편, 방문, 이메일로 할 수 있다.
이미 공개됐거나 기존 슬로건을 모방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부문별 1인당 1개 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슬로건에는 부문별 각각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25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오는 6월 초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당선작은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슬로건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대회 취지와 의미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작품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1-04-22
-
오명근 의원, 한국 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일부 학과 평택시 유치 적극 나서
오명근 의원, 한국 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일부 학과 평택시 유치 적극 나서
[피디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은 지난 21일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에서 정인학 학장 및 산학협력 처장, 경기평택항만공사 장성환 본부장 등과 함께 정담회를 가졌다.
최근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에서는 융합복합기술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융합교육 시설인 “러닝 팩토리”개관을 통해 인재양성의 폭을 넓히면서 평택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화성캠퍼스에서는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장소만 제공되면 무료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을 밝혔고 이에 경기평택항만공사 측에서는 평택항 홍보관을 교육 장소로 흔쾌히 승낙하며 차후 세부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협의하기로 했다.
이날 오명근 도의원은 “최근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일자리 문제로 걱정이 많다”며 “화성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러닝팩토리’를 통해 전문 고급 인력을 양성해, 취업의 문을 넓혀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평택시 40·50대 이상 중 장년층을 대상으로 특화된 밀착형 실무교육을 통해, 평택시 관내 중소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공급할 수 있는 토대 마련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음으로 오명근 도의원은 “화성캠퍼스 일부 학과를 평택시에 유치해 평택시민이 좋은 환경 여건 하에서 교육을 이수받아 취업의 문이 활짝 열렸으면 한다”며 일부 학과의 평택시 이전을 한국폴리텍대학 정인학 학장에게 제안하면서 향후 지속적인 만남과 협의를 통해 오늘 논의된 사항이 무리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정인학 학장은 “일부 학과 평택시 유치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해보겠다”며 해당 사항과 관련해서 지속적으로 논의할 것을 밝혔다.
2021-04-22
-
고양 꽃과 친환경 농산물 구매로 농가도 돕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세요
고양 꽃과 친환경 농산물 구매로 농가도 돕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세요
[피디언]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4일부터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원과 화정역 광장 일원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고양시 농가를 돕고 지친 시민의 마음을 힐링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꽃과 농산물의 판로 확대로 농가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화훼 직거래 장터, 친환경 농산물 새벽시장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시민 힐링을 위한 정원도 함께 조성된다.
‘고양 화훼 직거래 장터’는 일산호수공원과 화정역 광장에서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공기정화 식물, 꽃화분, 야생화, 선인장, 난 등 고양시 화훼인연합회 소속 50개 화훼농가가 참여해 120여개의 품질 좋은 화훼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등 27개 농가가 참여한 새벽시장 ‘호수장터’는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일산호수공원 꽃전시관 측면광장에서 진행되며 갓 수확한 대파, 양파, 애호박, 버섯 등 친환경 농산물과 화훼를 판매한다.
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로 시중 마트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된다.
‘시민 힐링정원’은 시민 참여정원과 힐링 포토정원으로 일산호수공원과 화정역 광장에 조성된다.
일산호수공원에는 150명의 시민들이 디자인부터 식물 식재까지 직접 연출한 42개의 개성 넘치는 시민 참여정원과 호수를 배경으로 한 수국 포토정원, 10개의 컨셉으로 연출되는 감성 포토존이 연출된다.
화정역 광장에는 코로나19 극복 힐링정원과 폐화분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정원이 조성된다.
‘시민 힐링정원’은 5월 말까지 존치되어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힐링할 예정이다.
판매장과 정원이 조성되는 모든 장소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되며 주말 동안 야외 판매장과 정원 내 시민이 밀집되지 않도록 전담 운영인력을 배치해 현장 운영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2021-04-22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