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싹쓰리 데이 맞아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쓰레기 제로마을을 향한 힘찬 발걸음’

피디언 온라인팀
2021-04-26 12:44:29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싹쓰리 데이 맞아 환경 정화 활동 실시



[피디언]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4일 싹쓰리 데이를 맞아 회원 12명과 함께 자체적으로 12리부터 8리 인근을 구석구석 다니며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싹쓰리 데이는 매월 1회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날로 이날 활동에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재활용이나 쓰레기 분리수거 등이 특히 미흡한 지역 및 다세대, 빌라 골목길을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한왕희 회장은 “눈에 잘 띄지 않는 빌라 뒷골목 등에 여전히 쓰레기가 방치되고 있다.

주민들의 활동량이 증가하는 봄날을 맞아 취약 지역을 청소하고 나니 뿌듯하다”며 “더욱 깨끗한 퇴계원읍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퇴계원읍 이윤철 산업환경팀장은 “주민 분들께서도 환경 보호를 거창하거나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사소한 것부터 용기 내어 해 보시면 좋겠다”며 “환경을 위한 작은 일부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