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

피디언 온라인팀
2021-04-20 10:47:50




연천군청



[피디언] 연천군은 코로나19에서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예방접종을 2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천군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등 약 4,600명을 상대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실시하며 접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연천군은 접종센터 개소에 앞서 지난 9일 의사·간호사·행정요원, 군부대, 연천경찰서 연천소방서 119센터 등 총 60여명이 참여해 백신 준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등 접종 과정과 안전한 백신 보관을 위한 초저온 냉동고와 전기시설 점검 등을 무사히 마쳤다.

접종방법은 읍·면에서 본인의 사전동의를 받아 정해진 예약일자에 오전, 오후로 구분해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며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군은 교통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접종센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읍·면에서 접종센터로 왕복할 수 있도록 읍면별로 버스 운행을 계획 중이다.

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다”며 “대상자들은 지역사회 전파 예방과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