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전 사과의 자부심을 담다

녹전면, 사과 조형물 제막식 개최

김세열 기자
2026-06-28 07:02:53




녹전 사과의 자부심을 담다 (안동시 제공)



[문경상주전국뉴스] 안동시 녹전면 신평리에서 26일 지역 주민과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품 사과 조형물 건립 기념 제막식’ 이 개최됐다.

이번에 건립된 조형물은 녹전 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민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주민들의 염원을 모아 마련됐다.

실버와 골드 톤이 세련되게 어우러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돼, 이곳을 지나는 방문객들에게 녹전면의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인사말 및 축사, 하이라이트인 제막 세레머니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임정훈 녹전면장을 비롯해 시의원, 관변 단체장 및 마을 주민 등 많은 인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억표 사과발전협의회 녹전지회장은 “오늘 제막한 조형물은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를 키워낸 우리 농가들의 긍지이자 땀방울 그 자체”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녹전 사과의 명성을 전국에 더욱 널리 알리고 안정적인 농가 소득 창출과 판로 개척을 위해 발 빠르게 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