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상주전국뉴스] 문경시보건소는 23일 산양면 금천문화센터에서 주민과 마을 이장,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산양면 건강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신규 건강마을로 선정 된 산양면 주민들에게 사업 추진 방향과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주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건강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지역 간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 추진 일정과 세부 계획을 공유하고 건강위원회 구성, 주민 건강조사,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건강마을 조성 방안을 안내했다.
권상명 문경시보건소장은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건강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산양면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마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문경상주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