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ult
-
인천시교육청 근로계약서 대봉투, ‘제28회 올해의 광고상’대상 수상
인천광역시교육청
[피디언]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근로계약서 대봉투가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제28회 올해의 광고상’ 정부 및 공익광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및 프로모션 부문의 2개대상을 포함해 총 4개의 상을 수상하고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 및 캠페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연이은 쾌거이다.
인천시교육청의 근로계약서 대봉투는 다수의 청소년들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못한 채 아르바이트를 하는 상황에 착안해 청소년 노동인권보호를 위한 필수 안전장치인 근로계약서 작성을 요청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광고 겸 인쇄물로 표현했다.
보건증을 담아주는 대봉투 겉면에 근로계약서를 인쇄해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사회의 고착화된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근로계약서 대봉투가 청소년들이 정당한 노동인권을 보호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 스스로가 노동인권의 바른 개념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021-03-17
-
양주시 양주2동, 시민감동 리빙랩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추진위원단 발족
양주시 양주2동, 시민감동 리빙랩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추진위원단 발족
[피디언] 양주시 양주2동은 지난16일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시민 감동 리빙랩 프로젝트 추진위원단을 구성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리빙랩은 관내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시민주도형 혁신 프로젝트이다.
양주2동은 리빙랩 프로젝트 사업 마을로 토리마을을 선정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추진위원단을 구성, 최계정 동장, 신승혁 토리마을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토리마을 주민자치회 7명, 관계 공무원 등 10명으로 위원단을 구성했다.
이번 추진위원단 회의에는 최계정 동장, 안순덕 시의원, 토리마을 주민자치회 신승혁 회장 등 10명이 참석해 동정 현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토리마을 주민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승혁 회장은 “리빙랩 프로젝트의 의미에 맞게 시민이 주도해 지역사회 문제점을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기회가 되어 우리 마을뿐만 아니라 시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눈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생활 속 불편 사항 등을 발굴, 해결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최계정 동장은 “토리마을 자치회가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려는 열정과 의지가 넘쳐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2021-03-17
-
안양시, 올해 들어 기업애로 150여건 처리
안양시, 올해 들어 기업애로 150여건 처리
[피디언] 기업지원 못지않게 기업인들의 애로점을 수렴하는 것도 소홀할 수 없는 분야다.
그들의 애로사항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줌으로써 마음 편히 기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고 관련정책을 펴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안양시가 올해 들어 2개월여 동안 150여건의 기업SOS를 처리했다고 밝혔다.
기업SOS는 인터넷과 전화, 현지출장 등의 과정에서 수렴되는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시스템이다.
시는 1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151건의 기업애로를 해결하며 기업인들의 경영활동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중 공장등록과 관련한 건이 102건으로 가장 많이 절반 이상인 70%를 해소해줬다.
주로 지역에 공장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어떤 서류가 필요하고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를 묻는 건들이다.
돈줄이 막혀 경영에 어려움이 있는데 어떻게 하면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를 묻는 40건에 대해서도 충분한 설명을 전했다.
또 제품 판로와 수출, 기업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문의하는 경우도 기업sos 담당 공무원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중소상공인들을 포함한 기업 활동 전반이 침체돼 있다며 다시 활기를 띠기 위해서는 정책적 지원과 함께 기업인들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헤아리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시는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전담하는‘기업SOS팀’을 중심으로 매년 8백 ∼ 9백 건의 기업애로를 해소해오고 있다.
한편 시는 올해 1천억원의 중기육성자금을 확보, 저금리 대출과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기업환경 개선 보탬을 주게 되며 청년창업펀드 조성과 청년창업 100개 기업육성 등에도 측면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달 4일에는 안양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인과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기업지원 설명회를 열어 이 같은 시책을 설명했다.
아울러 시 역점사업인 박달스마트밸리 조성, 인덕원역 주변 도시개발, 범계역 공공청사 복합개발, 구 농림축산검역본부 개발 등의 추진상황도 전달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21-03-17
-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 ‘역량강화’교육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 ‘역량강화’교육
[피디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가 진행하는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이 16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여성의원들의 의정 활동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비대면 시대‘ZOOM 활용 방법’과 ‘경기도 여성정책의 현황과 쟁점’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김미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여성의원들이 한곳에 모여 소통하고 공부를 하는 자리가 많지 않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여러 여성의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어서 의미가 깊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원들은 남성중심 의회에서 섬세하면서도 생활 속으로 파고드는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전하며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은 공부하고 학습하는 여성의원님들에게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참석한 여성의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펼쳐 주신 경기도의회 여성의원협의회 의원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며 “여성의원들이 성평등 문화 확산을 비롯해 우리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여러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문경희 부의장은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성평등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의 역할”을 특별히 강조했다.
이번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을 비롯해 도내 시·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정부의 방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2021-03-17
-
양주시, NH농협 양주시지부 제휴카드 기금 7837만원 전달
양주시, NH농협 양주시지부 제휴카드 기금 7837만원 전달
[피디언] 양주시는 17일 시청 시장실에서 NH농협 양주시지부로부터 제휴카드 적립 기금 7,837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농협중앙회 오주학 지부장, 조태윤 양주시청출장소 지점장,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금은 지난 2011년부터 양주시와 NH농협은행 간 제휴에 따라 매년 법인카드, 보조금카드, 공무원복지카드 등 신용카드 사용액의 0.1~1%를 적립해 조성한 것이다.
시는 적립된 기금으로 세입으로 편성해 지역개발사업과 복지사업 등 시민 환원 사업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매년 시민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제휴카드 기금을 적립해 준 NH농협 양주시지부에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제휴카드 이용을 통해 예산집행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03-17
-
조광희 도의원, 한국여성유권자 경기연맹으로부터 의정대상 받아
조광희 도의원, 한국여성유권자 경기연맹으로부터 의정대상 받아
[피디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도의원은 3월 17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여성유권자 경기연맹으로부터 도민을 위해 사회적 갈등 해소와 민생 향상, 국가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소통에 힘쓰는 등 모범적인 의정 활동을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여받았다.
조 의원은 의정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우리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고 사회현안 발굴과 갈등해결을 위한 시민과의 소통 및 대민접근성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적극 수행했다고 알려져있다.
금일 수상을 한 조 의원은 “오늘 한국여성유권자 경기연맹으로부터 받은 의정대상은 1,380만 경기도민을 위해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고 주어진 뜻 깊은 상으로 생각한다”며 “수상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내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도민들의 갈등 해소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루어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금일 시상식을 개최한 한국여성유권자연맹과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유능한 여성인재 발굴, 남녀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필요한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21-03-17
-
유실·훼손된 건물번호판 2800여개 재설치
유실·훼손된 건물번호판 2800여개 재설치
[피디언] 용인시는 17일 훼손됐거나 유실된 건물번호판 2800여개를 오는 4월 말까지 무상으로 재설치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에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을 일괄 설치한 후 10년이 지나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건물번호판이 늘어나 도시미관을 해치고 시민 불편을 야기하고 있어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도로명주소 부착 건물 54,484곳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했다.
재설치 대상은 전수조사 결과 유실됐거나 식별이 어려울 정도로 훼손된 건물번호판 2800여개다.
시는 올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로명주소 사용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국가지점번호판 등에 대해서도 전수조사를 해 정비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의 시인성을 높익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시설물을 정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03-17
-
점동면, 새봄맞이 마을대청소 실시
점동면, 새봄맞이 마을대청소 실시
[피디언] 바르게살기운동 점동면연합회는 지난 17일 수요일 깨끗한 마을환경조성을 위해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점동면 진입로인 청안교차로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를 낀 상태에서도 연신 구슬땀을 흘리며 약2시간 동안 쓰레기 수거에 힘썼다.
탁용복 점동면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도 쾌적한 주민생활을 위해 환경정화에 참여해준 회원분들게 감사하다며 덕분에 점동면 진입로가 한결 깨끗해져 따뜻한 봄맞이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엄경숙 점동면장은 “주요도로의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는데 앞장서 열심히 참여해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2021-03-17
-
여주시 민원실, ‘새봄맞이 사무실 환경정비’ 실시
여주시 민원실, ‘새봄맞이 사무실 환경정비’ 실시
[피디언] 여주시청 행복민원과는 코로나19로 지친 피로함 치유의 일환으로 3월 17일 초록 화분과 파스텔의 드라이플라워를 비치 ‘새봄맞이 사무실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행복민원과는 일일 방문 민원인이 가장 많은 부서로 코로나19로 지친 민원인이 방문만으로도 차별화된 산뜻함과 편안한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난 클래식 음악방송에 이어 시든 화분 대신 키 큰 초록화분과 다양한 드라이플라워 비치로 봄 테라피를 더해 직원과 민원인 모두의 마음 치유 효과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건강 체크코너 이용객의 보다 친근한 이용을 위해 칸막이 설치계획 등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조성을 위한 다각적 기획을 추진하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민원인들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잠깐이라도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앞으로도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2021-03-17
-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 강사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 강사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피디언]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5일과 17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내 주민자치센터 강의실에서 2021년 주민자치센터 강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대면 수업과 언택트 패러다임 확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교육 자료 제작에서부터 강사 교육까지 주민자치센터 컴퓨터 강좌 김현철 강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됐다.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30여명의 주민자치센터 강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강의에 필요한 기본 장비 안내부터 줌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수업을 위해 필요한 모든 내용을 듣고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수업에 참여한 한 주민자치센터 강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수업 방식에 변화가 생겨 어려움이 있었는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준비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 수업에 적극 반영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03-17
-
“스포츠도 복지다”㈜윈텍, 수동축구회 후원
“스포츠도 복지다”㈜윈텍, 수동축구회 후원
[피디언] 남양주시 수동면에 소재한 ㈜윈텍 박윤종 대표가 17일 수동면종합행정타운에서 수동축구회에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수동축구회 활동과 수동면 지역 축구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송천기업인회 회장이기도 한 ㈜윈텍 박윤종 대표는 “회사가 수동면에 이전한지 10년이 돼 가는 시점에서 수동축구회에 후원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수동 축구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봄기운이 완연한 4월에는 ㈜윈텍 직원들과 수동축구회 간 친선경기를 추진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기복 수동면장은 “이번 스포츠 분야의 복지 활동은 수동면을 통합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환경,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동면의 지역 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수동면민의 체육 활동을 위해 흔쾌히 후원금을 기부해 준 ㈜윈텍 박윤종 대표에게 감사하다”고 ㈜윈텍 박윤종 대표를 향한 감사를 표했다.
2021-03-17
-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왕숙지구 주거취약계층 발굴 위한 캠페인 전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왕숙지구 주거취약계층 발굴 위한 캠페인 전개
[피디언]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이 왕숙지구 개발 예정 지역인 진건읍 신월리 일대에서 주거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은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점사업으로 3월 정기회의 이후 신도시 개발로 인해 퇴거 위기에 있는 주민을 미리 발견해 지원하고자 하는 뜻에서 진행됐다.
이날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왕숙지구에 해당하는 진건읍 신월리 일대의 민가에 주거복지제도 안내문을 배포하며 주거취약계층이 사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기성 위원장은 “개발 예정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이 주거복지제도를 잘 모르고 지원을 못 받게 되면서 또 다른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취약계층 발굴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공공위원장인 임홍식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신도시 개발의 특수성이 있는 진건읍에서 시기적절한 활동을 추진해 줘서 감사하다”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근절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03-17
-
박승원 광명시장,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 참여
박승원 광명시장,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 참여
[피디언]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6일 성동구 소월아트홀 3층 대공연장에서 열린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포럼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한반도 평화정착과 남북 도시 간 교류 활성화를 희망하는 기초자치단체장들이 뜻을 모아 지난 1월부터 발 빠르게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 구성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개정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이 올해 3월 9일자로 시행되어 기초자치단체도 남북교류의 주체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시군구 차원의 남북교류 정책 발굴과 실천을 위한 정책협의기구로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이 정식 출범하게 됐다.
현재 전국 시군구 남북교류협력 포럼에는 광명시를 비롯해 수원시, 화성시, 서울 성동구 등 전국 38개 기초자치단체장들이 가입했으며 향후 남북 도시 간 교류 사업을 발굴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참여 자치단체와 서호 통일부 차관, 임종석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이 초대인사로 참여했으며 2부 순서에는 각 자치단체장들과 임종석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이 함께하는 남북 평화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통일토크가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남북고속철도를 개통하고 대륙과 유라시아로 철도를 연결하는 것은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 번영을 위해 남과 북이 반드시 추진해야 할 시대적 사명”이라 언급하며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중심이 된 남북교류협력포럼이 남북 도시 간 공동사업을 선정하는 등 남북협력을 가속화하는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는 2018년 ‘광명시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남북교류협력기금 및 남북교류협력위원회 구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기금을 조성해 북한 주민을 위한 인도주의적 지원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으며 문화, 체육, 경제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2021-03-17
-
광명시, 장애인 학습 지원‘장애인 평생학습사’양성
광명시, 장애인 학습 지원‘장애인 평생학습사’양성
[피디언] 전국에서 처음으로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를 선언한 광명시가 전문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학습을 도울 ‘장애인 평생학습사’ 10명을 양성했다.
광명시는 국립특수교육원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국비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에 걸쳐 장애인 평생학습사 과정을 운영했다.
교육은 장애이해, 장애인 평생교육론, 장애 인권과 자립, 긍정적 행동지원 등을 내용으로 이론 교육 19회와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현장에서 총 80시간의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광명시민, 장애인 당사자, 장애인 가족 등이 참여했으며 10명의 학습자가 자격 검정시험을 통해 한국장애인평생교육복지학회 부설 한국장애인평생교육사교육협회가 발급하는 자격증을 취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7일 광명시평생학습원 장애인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 수료식에 참석해 수료생 10명에게 자격증을 전달하고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박승원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긴 시간동안 성실히 교육을 마치고 오늘 수료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광명시는 올해를 평생학습의 해로 정하고 소외와 차별 없는 포용적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여러분들의 활동으로 광명시 장애인 학습자의 평생 학습에 날개를 달 수 있길 바라며 모두가 행복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광명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수료생은 “배운 것을 잘 활용해 광명시 장애인들이 평생학습에 쉽게 접근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장애인 평생학습을 홍보하고 질적인 수업을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수료생들은 앞으로 장애인 학습자들의 학습 보조 활동과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광명시는 이번 사업으로 장애인들의 평생학습 지원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과 장애인 평생학습사의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장애인 학습자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전국 최초 시 직영 장애인평생학습센터 설치, ‘광명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언’으로 장애인의 평생학습을 위한 기반을 조성했으며지난해 광명시평생학습원 확장 이전으로 장애인 평생학습실 2개실 마련,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 등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았다.
2021-03-17
-
남양주시, 화도 지역 노인 복지 위한 ‘화도노인복지관’ 17일 개관 기념식 진행
남양주시, 화도 지역 노인 복지 위한 ‘화도노인복지관’ 17일 개관 기념식 진행
[피디언] 남양주시는 17일 화도읍 지역 노인복지 강화를 위해 설립된 노인여가시설 ‘화도노인복지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렸다.
‘화도노인복지관’은 화도읍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 문화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동부노인복지관의 분관으로 설립됐으며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가 공간과 취미·건강생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은 ‘화도노인복지관’ 개관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의 축제 형식으로 꾸며졌으며 해피누리노인복지관에서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수강생 대표의 개관 선언, ‘백세건강’를 주제로 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개관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과 남양주시의원, 남양주 조응천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윤호종 협회장 및 관내 복지관 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화도노인복지관’이 이용자들에게 지역 정보를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노인들을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며 “복지관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소소한 즐거움을 주면서 삶의 질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도노인복지관’은 활기찬 노후를 위한 우리동네 배움터와 노인전문자원봉사단, 노인의 기초적인 건강 유지와 정서적 안정을 위해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제공하는 나눔 식당,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우리동네 상담소’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