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ult
-
여주시생활개선회 읍·면·동지구 순회교육
여주시생활개선회 읍·면·동지구 순회교육
[피디언]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 8일 흥천면 생활개선회를 시작으로 3월 19일까지 총10회에 걸쳐 읍·면·동지구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ZOOM 활용 대면 88명과 비대면 212명 총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개선회원 역량향상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순회교육은 코로나 19 방역지침준수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참석자는 필히 코로나-PCR을 검사 받고 참석토록 했으며 교육내용은 코로나 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스릴 수 있는 건강관리교육과 생활개선회원들의 역량향상에 도움이 되는 과제교육으로 다육리스 만들기를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순회교육에 참석한 생활개선회원들은 “코로나19로 외롭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영상으로 얼굴을 보며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행복하다면 하루 빨리 코로나가 끝나 회원들이 함께 교육을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순회교육의 소감을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의 리더로 육성해 농촌사회에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조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1-03-22
-
“여주시 중앙동, 소양천 시민정원을 위해 마스터가드너가 뭉쳤다”
“여주시 중앙동, 소양천 시민정원을 위해 마스터가드너가 뭉쳤다”
[피디언] 보슬보슬 비가 내린 지난 20일 깨끗하고 밝은 중앙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인 소양천 시민정원 만들기 프로젝트를 위해 중앙동 소양천에 원예강사, 경영인, 농장주, 전직 공무원 등 직업도 다양한 10여명의 사람들이 모였다.
이들은 바로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식물을 가꾸고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으로 환원하는 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경기지회 여주지부에 소속된 마스터가드너들이다.
이 날, 마스터가드너들은 소양천 주변에 오랫동안 방치된 개나리 전지작업과 삽목 작업 후 소양천 일대 주변 정리와 몇 해 동안 방치되어 망가진 가지, 식물, 쓰레기 등을 정리하는 환경정화 작업까지 함께 진행했다.
마스터가드너 여주지부 김선경 교육부장은 “전국적으로 활동이 활발한 마스터가드너가 여주시는 가장 늦게 출범하게 됐다 하지만 열정만큼은 다른 시군 못지않다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마스터 가드너의 모토인 ‘심고 가꾸고 나누고’를 꾸준히 실천하며 마스터가드너 여주지부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을 방문한 임영석 중앙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마스터가드너 여주지부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소양천의 시민정원 만들기는 소중한 분들의 노력이 모여 탄생하게 될 것이다 몸과 마을을 다해 힘써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그 어느 해보다 올해 중앙동의 봄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2021-03-22
-
´21년 상반기 구제역 일제접종 실시
´21년 상반기 구제역 일제접종 실시
[피디언] 여주시에서는 '21년 상반기 구제역 예방접종을 4월1일부터 한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접종 기간에 한우와 젖소 3만2천여 마리를 비롯한 우제류 1천여 마리가 구제역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대규모 농장은 가축 소유자가 직접 접종하는 자가 접종 방식으로 진행되며 자가접종이 어려운 소규모 농가는 공수의사 6명이 투입돼 접종을 지원한다.
여주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도 구제역 일제접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주요 장소에 일제접종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첨했고 읍·면·동에서는 매일 마을방송 등 일제접종 적극 참여토록 홍보하고 있다.
또한 축협 및 한돈협회 등 축산단체들도 SNS나 문자를 통해 회원농가의 일제접종 동참을 독려하며 구제역 청정지역을 지키기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작년에 여주시 구제역 항체 형성율이 전국 평균치 보다 상회했고 올해도 예방접종과 차단방역에 모든 역량을 기울여 구제역, ASF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통방역체계를 이룩하겠다.
축산농가에서는 구제역 예방접종과 농장 및 축사 소독을 철저히 해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2021-03-22
-
경기도형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을 찾습니다
경기도형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을 찾습니다
[피디언] 여주시는 경기도주식회사가 시민의 생활편의 증진 및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경기도형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서비스에 참여할 가맹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기도형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배달앱 수수료 논란과 관련, 플랫폼 시장의 대기업 독·과점에 따른 폐해를 방지하고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경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경기도주식회사가 개발·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유통망과 데이터, 기술 등 공적 디지털 인프라 조성에 경기도가 투자하고 앱 개발과 운영은 민간에게 맡겨 민간-공공 협력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수료 최소화 광고비 제로 지역화폐 온라인 사용을 특장점으로 내세운 배달특급은 기존 민간앱에서는 6~13%대에 달하는 중개수수료를 1~2%대로 낮추고 추가 광고료 부담을 없애는 등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짐을 덜어줄 전망이다.
여주시 관내 배달이 가능한 음식업종 점포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점포는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여주시 일자리경제과 담당자는 “배달앱 시장의 대기업 독·과점을 방지하고 공정한 시장경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한 사업인 만큼 배달특급이 소상공인 실익 증대에 기여해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03-22
-
양평군 지평면의용소방대, 관내 취약계층 가구 대상으로 소방활동 캠페인 실시
양평군 지평면의용소방대, 관내 취약계층 가구 대상으로 소방활동 캠페인 실시
[피디언] 양평군 지평면 남·여 의용소방대에서는 지난 21일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소방활동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용소방대에서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80가구를 직접 방문해 양평소방서에서 지원한 소화기 배부와 화재경보기 설치작업을 실시하고 소화기 사용방법과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함기영 대장은 “6월까지 관내 400가구에 화재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소화기 배부와 화재경보기를 설치하고 화재대응 방법과 대피요령 등의 활동을 지속 실시해 나가겠다”며 “주민안전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재난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병후 지평면장은 “화재발생시 인명사고의 위험이 많은데 소화기 배부 및 화재경보기 설치는 주민의 화재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방활동을 펼쳐준 대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021-03-22
-
양평군 개군면 각종 기관단체 및 직원,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위한 퍼포먼스 진행
양평군 개군면 각종 기관단체 및 직원,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위한 퍼포먼스 진행
[피디언] 양평군 개군면 새마을회와 주민자치위원 및 개군면사무소 직원 일동은 지난 19일 개군면사무소와 주민자치센터에서 ‘경기복지재단’의 양평군 유치를 위한 수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번 퍼포먼스에는 이경구 개군면장의 ‘경기복지재단을 양평군으로’라는 선창과 함께 양평으로 경기복지재단을 유치하고자 하는 응원의 목소리가 크게 울려퍼졌다.
이와 함께 면에서은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위해 관내 기관과 단체에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대군민 서명을 받는 등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오고 있다.
또한, 개군면 새마을회에서는 아침부터 마을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위한 응원에 적극 동참했고 주민자치위원에서는 “‘경기복지재단’을 반드시 유치해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지역사회복지공동체 구현을 도모할 수 있기를 간절히 염원한다”고 말했다.
개군면에서는 이번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유치 기원 응원의 행렬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복지재단’은 경기도의 복지발전정책선도 및 사회복지시설의 복지경영,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곳으로 유치 될 경우 유동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력 증진, 일자리 창출, 양평형 복지모델 개발, 공공기관을 통한 군의 대내외적 이미지 제고 등을 기대할 수 있다.
2021-03-22
-
양평군 청운면,‘경기복지재단’유치를 위한 주민 리더 설명회 개최
양평군 청운면,‘경기복지재단’유치를 위한 주민 리더 설명회 개최
[피디언] 양평군 청운면에서는 지난 19일 주민자치센터 3층 회의실에서 ‘경기복지재단’ 유치 를 위한 주민 리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주민 리더인 이장들을 대상으로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계획에 따른 ‘경기복지재단’ 유치에 대한 추진 배경을 밝히고 유치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전 면민 유치희망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동순 청운면장은 “양평군의 대내외적 위상 상승 및 이미지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서 ‘경기복지재단’ 유치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유치희망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면에서는 복지재단 유치에 대한 면민의 의지와 염원을 대내외적으로 피력하고자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유치희망 퍼포먼스와 응원 행사 추진을 계획 중이다.
2021-03-22
-
양평군 주민 허암구씨, 양평군에 카페트 및 해피나눔성금 기탁
양평군 주민 허암구씨, 양평군에 카페트 및 해피나눔성금 기탁
[피디언] 양평군 옥천면 주민 허암구씨는 지난 18일 카페트 1,200개와 현금 200만원을 군에 기탁했다.
허암구씨은 전부터 이웃돕기, 후원등을 하고 싶었지만 나서지 못하던 중 마을 이장님의 권유로 후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돼 이번 기회에 카페트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이 있다는 것을 알고 후원을 결심하게 됐다고 한다.
허암구씨는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며 고생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허암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주민들을 위한 관심과 선행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며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12개 읍·면 거주 취약계층 어르신 등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2021-03-22
-
양평군 주민 장윤희·김정호 씨, 양평군에 된장 160kg 기탁
양평군 주민 장윤희·김정호 씨, 양평군에 된장 160kg 기탁
[피디언] 지난 18일 양평군 강상면 주민인 장윤희 씨가 직접 담근 10년이상 숙성된 된장을, 서종면 주민인 김정호씨가 된장을 담을 수 있는 용기를 해피나눔성금으로 기탁했다.
이들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해주고 있으며 지역에서의 주민들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전달받은 된장은 관내 어르신 등 취약계층 160가구에 배분됐다.
강상면 장윤희 씨는 “그저 장 담그는 게 즐거워 약초 된장을 담그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이웃들을 위해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이웃들이 우리 전통 음식인 된장으로 면역력을 높여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다시금 코로나19가 극성인 가운데 된장과 용기를 기탁해주신 장윤희님과 김정호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군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끝까지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021-03-22
-
양평군, 2021년 치매협의체 회의 개최
양평군, 2021년 치매협의체 회의 개최
[피디언] 양평군에서는 지난 18일 치매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치매협의체 첫 회의를 치매관련 전문가 · 치매가족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군치매안심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최근 초고령사회로 치매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로 중앙치매센터 치매역학조사 결과 양평군에도 현재 3,284명의 치매환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지난 16년부터 치매관련 전문기관 및 단체의 참여와 협력,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치매관리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양평군 치매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 부위원장 류나영 양평군치매안심센터장 및 지역내 보건·복지 실무자 및 민간부문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철 건강증진과장, 변영일 국민건강보험공단양평지사 노인장기요양센터장, 배명훈 경기도립노인전문 여주병원장, 남정무 경기도립노인전문 남양주병원 진료부장, 강봉수 양평병원 신경과장, 윤건희 대한노인회 양평지회 사무국장, 정지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김남규 노인복지관장, 정란순 치매가족 대표 등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양평군 치매관리사업의 추진결과에 대한 평가와 2021년 치매관리 시행계획의 적극 추진을 위한 자문, 치매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 등으로 이뤄졌으며 치매안심센터의 그 간 운영경과 안내와 시설 견학도 함께 진행됐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으로 추진돼야 하는 치매관리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다”며 “그러나 현재 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치매 인지재활 교구의 가정배송, 영상을 통한 비대면 치매진단검사 추진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021-03-22
-
양주시, 남면 상수1리 도시가스 공급사업 착수
양주시, 남면 상수1리 도시가스 공급사업 착수
[피디언] 양주시는 오는 23일 수요자 중심의 보편적 에너지 사용 등 에너지 복지실현을 위해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인 남면 상수1리 일원에 도시가스 공급배관 매설 공사를 착수한다.
양주시 도시가스 평균 보급률은 83.6%로 아파트, 빌라 등 공동주택에는 대부분 도시가스가 공급되고 있지만, 단독주택, 자연부락 등 도시가스 취약지역에는 경제성 부족으로 도시가스 공급률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7억 9천만원을 투입, 남면 상수리 451-31번지 일원 2.68㎞ 구간에 도시가스 배관 매설사업을 오는 6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도시가스 이용에 소외돼 있던 상수1리 135세대 230여명의 주민들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도시가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도시가스는 가스통에 담아 사용하는 LPG와 달리 지하배관망으로 공급하는 등 별도의 저장시설이 필요없어 안전성과 편의성 점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LPG보다 열효율이 높아 가격적인 면에서 저렴한 에너지로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배관투자 대비 경제성 미달로 도시가스 등 생활에너지를 공급받지 못했던 에너지 복지사각지대에 청정에너지 공급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도농지역 간 에너지 불균형 해소는 물론 연료비 절감과 주거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2021-03-22
-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모집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모집
[피디언] 안양시가 다음달 12일까지‘여성친화도시’조성에 기여할‘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를 공개모집한다.
‘여성친화도시’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며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도시를 말한다.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대상은 평소 생활주변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이 많은 만19세 이상의 안양시민이라면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포터즈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안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기재해 이메일로 신청해야 한다.
시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20명 정도를 선정해 위촉장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로 위촉되면 여성친화도시 사업이나 관련 공공시설 등에 대한 모니터링, 생활 불편사항 개선 건의, 여성친화 대표사업 발굴, 여성친화 공감대 형성 등에 주도적 활동을 벌이게 된다.
활동기간은 2년 이다.
안양시는 2011년 여성친화도시 첫 지정에 이어 2016년 재지정을 받으며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서 안전, 돌봄, 경제활동, 도시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과 가족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신규단원 모집을 통해 시민 참여를 더욱 활성화해 3단계 여성친화도시 지정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여성과 남성이 모두 행복한 안양시가 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들의 많은 활동을 바란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2021-03-22
-
공도읍 ‘탑마트’, 매월 라면 10박스 정기 후원 3년째 이어져
공도읍 ‘탑마트’, 매월 라면 10박스 정기 후원 3년째 이어져
[피디언] 공도읍 소재 탑마트에서는 지난 18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라면 10박스를 공도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으로 전달했다.
탑마트 이광범 대표이사는 “하루하루를 힘겹게 보내고 계신 소외계층 가정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 이러한 분들을 보살펴드리고자 2019년부터 매월 공도읍사무소를 통해 라면 10박스 후원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아서 앞으로도 후원활동을 지속할 생각이므로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매월 10박스씩 꾸준히 정기 후원할 것을 약속해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다 같이 어려운 시기에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이웃 사랑의 참 뜻을 몸소 실천해주시는 탑마트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기탁해주신 라면 270박스는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됐으며 앞으로도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021-03-22
-
양성여성의용소방대 , 이웃사랑 마스크 400장 전달
양성여성의용소방대 , 이웃사랑 마스크 400장 전달
[피디언] 양성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19일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마스크 400장을 양성면에 기부했다.
김현숙 대장은 “대원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코로나로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권순광 양성면장은 “양성면 내 이웃사랑에 동참해준 양성여성의용소방대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평소 양성영성의용소방대는 소방서를 도와 화재진압·구조·구급 보조업무를 수행하며 안전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2021-03-22
-
안성시 축산정책과, 친절·청렴 릴레이 이어져
안성시 축산정책과, 친절·청렴 릴레이 이어져
[피디언]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축산정책과는 2021년 한해를 친절과 청렴이 함께하는 해로 선정하고 민원인들이 행정 공무원에게 가장 바라는 자세인 최적화된 형태의 ‘친절·청렴 서비스’ 동시 제공을 위한 실천에 돌입했다.
서비스 이행을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매월 2회 전 직원이 참여해 친절·청렴 칭찬릴레이를 실시하고 “청렴은 곧 친절이다, 친절은 곧 청렴이다”라는 구호 제창과 함께 주요 실천사례 및 우수시책을 추가 발굴해 연중 추진하는 한편 연말 추진성과에 따라 친절·청렴왕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지난 8일 박혜인 축산정책팀장의 “내가 생각하는 청렴이란.”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22일에는 오종석 주무관이 청렴·친절 마이크를 이어받아 “다산 정약용의 청심 : 청렴이야 말로 천하의 큰 장사”을 발표하고 청렴송을 노래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윤종찬 축산정책과장은 “몸에 배어있는 친절·청렴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 행정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친절’이 곧 ‘청렴’이라는 의식 확산으로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2021-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