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ult
-
부평구, 마을복지계획수립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부평구, 마을복지계획수립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피디언] 부평구는 지난 2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마을복지계획 지원단 및 추진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구는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지원단과 22개 동 추진단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와 주민주도 활동의 개념 이해’를 주제로 내실 있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지역사회 욕구파악을 통한 주민 중심의 계획 수립 과정,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부평구는 3월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4월 마을복지계획 심화교육, 5월 동별 찾아가는 참여자 교육, 6월 마을조사 및 주민욕구 조사, 8월 마을 총회를 통한 의제 선정, 9월 마을복지계획 수립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체계적이고 실현가능한 계획 수립을 위해 복지전문가로 구성된 구 지원단이 동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주민이 스스로 마을의 문제와 욕구를 파악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을 통해 지역복지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주민주도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3-23
-
부평구, 2022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접수
부평구, 2022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접수
[피디언] “주민이 제안하는 사업이 예산에 반영된다”부평구가 오는 5월 31일까지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부평구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집중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은 부평구 주민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에서 접수하거나 우편 및 방문으로 제출해도 된다.
대상은 지역문제 해결 및 주민편익 향상 사업 등 공공성 예산편성 전 분야며 인건비 등 경직성 사업, 계속사업, 특정단체지원 사업, 단순 민원 사업은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타당성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고 2022년 예산안에 반영하게 된다.
부평구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산책로 및 놀이공원 정비, 쉼터 조성 등 18억원 규모, 42개 사업을 선정해 2021년도 예산에 반영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예산 전 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며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이 제안되고 예산에 반영돼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03-23
-
차준택 부평구청장, 탈플라스틱 소셜릴레이 ‘고고 챌린지’ 참여
차준택 부평구청장, 탈플라스틱 소셜릴레이 ‘고고 챌린지’ 참여
[피디언]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23일 환경사랑 실천을 위한 탈플라스틱 소셜릴레이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
‘고고챌린지’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GO’”,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GO’”에서 따온 말이다.
지난 1월 4일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캠페인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1회용품 사용 줄이고 분리배출 실천하고”를 문구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챌린지 대상은 부평구의회 의장과 부평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동구청장을 지명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최근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해 기쁘다”며 “부평구도 1회용품은 물론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홍보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3-23
-
설봉호수마을 등 이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경기도 최종승인
설봉호수마을 등 이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경기도 최종승인
[피디언] 설봉호수 아랫마을과 문화의 거리, 장호원터미널 일원 등 이천시 원도심이 새롭게 태어난다.
이천시는 건축물 노후화와 상권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천과 장호원 원도심을 재생시키겠다는 구상을 담은 ‘2030 이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을 경기도가 최종 승인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시재생전략계획’은 건축물 노후화, 상권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도심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지정하는 등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계획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이천시가 수립하고 경기도가 승인한 것이다.
이천시는 지역 내 쇠퇴현황을 종합 분석한 후, 이를 바탕으로 ‘찾고 싶은, 살고 싶은 원도심 재창조 이천’이라는 재생 비전을 제시해 설봉저수지마을, 문화의거리, 이천향교, 관고2통, 장호원4리, 장호원터미널 등 6곳이 활성화지역으로 최종 지정됐다.
아울러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협의체, 도시재생행정협의회 등의 거버넌스 구축 방안과 매년 65억원 규모의 이천시 도시재생특별회계 재원 확보방안도 전략계획에 담았다.
이천시는 이번 도시재생전략계획 승인으로 각 활성화지역에 대해 활성화계획을 수립해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활성화지역으로 지정되지 않은 쇠퇴지역에서도 도시재생 인정사업 등을 통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8년부터 시·군의 도시재생계획 수립비를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도내 쇠퇴한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현재까지 이천시를 포함한 28개 시군에서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해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4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최다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2021-03-23
-
평택시 현덕면,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새봄맞이 버스승강장 일제대청소’ 실시
평택시 현덕면,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새봄맞이 버스승강장 일제대청소’ 실시
[피디언] 평택시 현덕면에서는 새봄을 맞아 지난 22일 새마을지도자 등 유관단체 및 공무원과 마을 주민이 함께하는 새봄맞이 일제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일제대청소는 현덕면 내 주요 버스승강장의 생활쓰레기 수거 및 불법광고물과 전단지를 제거하고 유리, 의자 등 버스승강장과 관련된 시설물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했으며 코로나19와 관련해 마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활동을 실시하는 등 새봄을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했다.
김천웅 현덕면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단체회원, 마을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현덕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03-23
-
평택시 북부기관단체협의회, 송탄보건소에 격려품 전달
평택시 북부기관단체협의회, 송탄보건소에 격려품 전달
[피디언] 평택시 송탄출장소는 북부기관단체협의회가 코로나19 확산방지로 연일 격무에 시달리는 송탄보건소 직원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난 22일 송탄보건소를 방문해 떡·과일·음료 등 보건소 직원 130여명이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전달하고 코로나19 비상진료에 힘쓰는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재 확산됨에 따라 지역 확산방지를 위해 휴일 없이 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분투하고 있는 송탄보건소 직원·의료진 및 파견 인력 등 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천원 협의회장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가 조기에 종식되어 지역사회가 하루빨리 활력을 되찾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서달영 송탄보건소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협의회에서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해 주신데 감사하다”며 “시민들이 마음 편히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 조기종식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이배 송탄출장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북부기관단체협의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송탄출장소에서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 협력하면서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2021-03-23
-
송탄보건소, AI·IoT기반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송탄보건소, AI·IoT기반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피디언] 평택시는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65세 이상 어르신의 효율적 만성질환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소지한 65세 이상 어르신 600명이 대상이며 참여 어르신에게는 질환여부에 따라 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혈당계, AI생활스피커 등 다양한 건강측정 장비를 대여하고 건강 전문가가 비대면 방식으로 건강 모니터링과 상담을 실시한다.
사업 참여 어르신은 사전 평가 후 건강측정 장비 사용법과 가정에서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배우고 고혈압, 당뇨 식이 영양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할 수 있으며 건강 전문가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상담을 제공해 심각한 건강 문제 발생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가 만성질환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던 어르신은 이 사업을 통해 “스스로 혈압, 혈당을 꾸준히 체크하게 되면서 꾸준히 약을 복용하게 됐고 수치가 안정됐다”며 “보건소에서 걷기 활동과 식생활 습관까지 관리해주고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AI·IoT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비대면 방식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03-23
-
㈜천지환경개발 방치폐기물, 7월까지 전량 처리
㈜천지환경개발 방치폐기물, 7월까지 전량 처리
[피디언] 평택시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내 ㈜천지환경개발에서 무단방치된 20만톤 폐기물 전량을 올해 7월까지 토지주인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처리할 예정이다.
㈜천지환경개발은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내 편입됐고 2018년 10월부터 토지주인 한국토지주택공사 행정대집행 이후 부지 내 출입이 통제됐고 사실상 폐업상태가 됐다.
평택시는 2019년 해당 사업장에 시설·장비 미충족, 폐기물 보관기한 초과 등의 사유로 여러 차례 행정처분 및 폐기물 처리명령을 했다.
㈜천지환경개발은 폐기물 처리명령에 불응해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나 올해 1월 평택시 승소로 마무리된 바 있으며 폐기물종합재활용업 허가는 2020년 3월 취소했고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는 3월 중 허가 취소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장의 토지 소유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평택시는 방치폐기물처리에 대해 여러 차례 협의해 왔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020년 12월 말부터 방치폐기물에 대한 선별작업을 진행해 현재까지 약 10만톤을 선별했고 올해 7월까지 처리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며 평택시는 선별된 폐기물이 적정관리 및 처리되는지 수시로 확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고 청정 환경을 훼손시키는 불법 및 방치폐기물 제로화를 위해 2019년부터 현재까지 추정폐기물량 264,027톤 중 37,509톤을 처리했으며 불법 및 방치폐기물 잔여량 중 가장 많은 ㈜천지환경개발의 20만톤 폐기물이 처리되면 평택시 전체 방치폐기물의 처리율은 90%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방치폐기물 처리보다 예방이 중요한 만큼 향후 불법 및 방치폐기물이 발생되지 않도록 폐기물처리업체 등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읍면동 폐기물 모니터링단을 운영해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감시활동을 펼치고 방치폐기물 처리예산 확보 등 잔여 방치폐기물도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21-03-23
-
평택시 세계 장애인 역도의 중심이 되다
평택시청
[피디언] 2022년 6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평택 2022 세계 장애인 역도 아시아-오세아니아 오픈 선수권대회’가 평택시 안중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및 2024 프랑스패럴림픽 참가 출전권을 확보해야 하는 대회로 세계 400명의 선수단 및 임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2019년 세계장애인역도연맹에서 대회 가능여부 등을 평가하기 위해 나온 현장실사 결과, 평택시는 인천공항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금년 5월에 준공예정인 안중체육관을 경기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포승지역에 있는 호텔 등을 숙소로 사용가능한 점을 꼽아 세계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최적지로 판단돼 개최지로 최종 결정됐다.
시는 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대회지원 T/F팀을 구성해 낙후된 서부지역의 도심 및 도로 등을 정비하고 모든 시민이 도시 이미지 개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관련단체 등을 동반한 범시민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 2022 세계 장애인 역도 아시아-오세아니아 오픈 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평택시 모든 역량을 쏟아 금년 하반기부터 대회장 주변과 도로변 등 서평택 지역의 깨끗한 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2021-03-23
-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라곰스포츠,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사회공헌 및 아동 스포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라곰스포츠,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사회공헌 및 아동 스포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피디언]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라곰스포츠,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와 자원봉사 활성화 및 지역아동 체육활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곰스포츠는 평택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추천아동 12명에게 1년간 안성 스타필드 차다풋살파크에서 ‘WM ACADEMY 축구교실’에 참여시키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아동들은 기초체력 훈련 및 체계적인 축구 기본교육을 받게 되며 ㈜라곰스포츠의 후원과 조민구 감독 및 코치진의 재능기부를 통해 수업료와 유니폼, 축구화를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백영재 대표이사는 “스포츠 활동은 인간이 누려야할 기본 권리이나 취약계층 아이들은 경제적인 제약으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스포츠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신감과 성취감, 그리고 긍정적인 정서와 사고를 키워 좋은 사회를 만들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전민수 회장은 “좋은 기회를 주신만큼 아이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1년 간 즐거운 체육활동이 되도록 적극 관리, 지원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방미옥 센터장은 “우리 아이들의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축구교실을 기획해 준 ㈜라곰스포츠 백영재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축구교실은 스포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많은 기업들이 스포츠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2021-03-23
-
봄철 유관기관 산불모의진화 합동훈련 실시
봄철 유관기관 산불모의진화 합동훈련 실시
[피디언] 인천 중구는 봄철 대형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를 맞아 지난 19일 호룡곡산에서 봄철 유관기관 산불모의진화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로 인한 산림 이용객이 증가하고 강수량이 적은 건조한 기상여건으로 인해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봄철을 맞아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산불진화역량을 강화해 구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지난 5일에 실시했던 합동훈련에 이어 진행했다.
훈련은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캠핑객이 취사를 하는 도중 임야에 불이 옮겨 붙어 산불이 발생해, 연소 확대 방지를 위한 저지선 구축하고 산림의 소실을 최소화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특히 초기 진화태세 구축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훈련사항은 산불신고 접수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즉시 투입 및 유관기관에 신속한 임무부여를 통한 산불 초기단계 대응태세 점검 산불 진행 상황별 진화훈련 부상자 발생시 구조훈련 산림 이용객 대피 유도 등이었다.
이날 훈련에는 무의남성의용소방대가 참가해 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홍인성 중구청장의 강평을 통해 산불예방 및 초기진화의 중요성, 진화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훈련을 마무리 했다.
한편 중구는 봄철 산불방지 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불진화대원 운영, 산불감시카메라, 산불예방홍보방송등을 통해 산불방지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21-03-23
-
‘항미단길 환경개선 사업’시행…주민참여예산 활용
‘항미단길 환경개선 사업’시행…주민참여예산 활용
[피디언] 인천 중구는 인천역에서 아트플랫폼으로 이어진 개항장의 아름다운 길의 의미를 담은 항미단길에 LED보안등과 로고조명을 설치하는 사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항미단길에는 배에 필요한 그물, 닻, 어망 등을 만들고 판매하는 장인들이 있다.
최근에는 한지, 도자기 등을 만드는 예술가들이 공방을 열면서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
중구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주민참여예산 사업비로 1,300만원을 확보했다.
항미단길의 환경 개선을 통해 편안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1-03-23
-
서구, 친환경 미생물 발효액 무료 보급
서구, 친환경 미생물 발효액 무료 보급
[피디언] 인천 서구는 4월부터 10월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미생물 발효액을 무료로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친환경 미생물 발효액은 유산균 등의 유익한 미생물을 용도에 맞게 조합·배양한 것으로 악취 제거와 세척에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물질이다.
별다른 공정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EM 보급 사업은 지난 2014년 첫 시행된 이래로 매년 큰 호응을 받아 왔다.
기존 탈취제가 단순히 악취의 원인을 격리하는 것과는 달리 EM은 친환경 미생물이 악취의 원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환경표지 인증 및 공인검사기관의 검사 성적서로 보증돼 더 안전하다.
대표적으로 분무기로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에 뿌려주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집 청소·곰팡이 제거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EM의 보급으로 주민의 자율적 환경 의식이 확산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클린 서구, 행복한 서구, 함께하는 서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03-23
-
서구, 지역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꼼짝 마…일제 단속 나서
서구, 지역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꼼짝 마…일제 단속 나서
[피디언] 인천 서구는 이달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지역사랑상품권 ‘서로e음’의 부정 유통 근절을 위해 일제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에 따라 부정 유통 사례가 발생하면서 부정 유통을 사전 차단하고 건전한 지역화폐 유통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일제 단속은 서구가 단속반을 구성해 가맹점별 결제 자료와 주민 신고 사례 등을 토대로 사전분석을 거친 후 대상 가맹점을 현장 방문해 각종 부정 유통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단속대상으로는 등록 제한 업종 가맹점 결제거부 및 차별대우 가맹점 허위판매 가맹점 과잉판매 가맹점 타인 명의 구매 가맹점 등이다.
부정 유통이 확인된 가맹점에 대해서는 적발 유형에 따라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취소는 물론, 최대 2천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위반행위 조사 등을 거부·방해 또는 기피한 자에게는 최대 5백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서구 관계자는 “서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한 서로e음이 앞으로도 구민과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지역화폐가 될 수 있도록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1-03-23
-
서구형 주민자치, 전동 추진 본격 가동
서구형 주민자치, 전동 추진 본격 가동
[피디언] 인천 서구는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지역을 기존 9개 동에서 22개 동으로 확대해, 서구 지역 전동을 주민자치회로 전환 운영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활동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권한과 책임을 지닌 주민 대표조직으로서 지역 현안과 의제를 주민총회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 결정하고 실행해 나가는 역할을 하는 주민참여기구이다.
서구는 2019년 2개 동, 2020년 7개 동의 성공적인 시범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남은 13개 동을 모두 주민자치회 전환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를 위해 찾아가는 사전 주민설명회 권역별 주민자치 학교 운영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공개 추첨 위원 위촉 및 발대식을 차례로 추진할 예정이며 이미 전환된 9개 동과 올해 전환을 앞둔 13개 동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서구는 지난 2월 동별로 주민자치 민간 지원관 배치를 완료했으며 동별로 배치된 지원관은 향후 10개월간 동 행정과 협치하고 성공적인 주민자치회 전환 및 정착을 위해 주민자치회 전 단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중간지원조직인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에서는 이미 전환된 9개 동의 작년 의제 실행을 위한 실행단 교육과 실질적 주민자치회를 이끌어나갈 리더인 간사와 분과장을 대상으로 한 실무 교육을 추진한 바 있으며 주민의 자치역량 향상 및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과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 각종 구성원에 대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주민이 주인 되는 서구형 주민자치회가 전동 확대 시행을 통해 큰 걸음을 내딛는다”며 “주민이 지역 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마을 발전 계획을 직접 수립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행복한 서구가 만들어지길 기대하며 구에서도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과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주민자치회의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1-03-23